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워 블로거를 만나다] 26세 얼짱 억대 연봉녀, 알고보니… 2013-01-15 18:45:01
[박영준 기자] 억대 연봉의 파워 블로거 ‘솜블리’를 만났다.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잡기의 원조 격이다. 매번 시즌성이 가미된 아이템과 기발한 기획력으로 뷰티 블로거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솜블리가 블로거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가지는 이유다. 솜블리라는 블로그 네임이 친숙한 사람들에게 이다솜이라는 본명은...
수도권서 가장 분양 받고 싶은 아파트는 ○○○ 2013-01-15 17:14:53
높였다”며 “브랜드 파워가 있는 대형 업체 분양이라는 점도 인기 이유”라고 설명했다.서울에서는 교통과 편의시설 등 입지 여건이 좋은 도심권 재건축·재개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서울 대치동 청실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대치 청실’(3위)과 북아현동 1-2구역, 아현동 아현4구역을 각각 재개발한 ‘북아현...
피부 선진국 ‘유럽’에서 왔어요 2013-01-15 15:44:30
전까지만 해도 명품 뷰티 브랜드가 해외 화장품 소비의 중심을 차지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드럭스토어 등으로 화장품 유통 경로가 확장되고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와 sns 활용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정보 공유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새로운 브랜드의 뷰티 업계 진입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좋은 품질과...
[현장에서] 쌍용차, '코란도' 차명 자꾸 써먹는 이유는… 2013-01-15 15:06:39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끊이지 않는다. 지난 15일 쌍용차는 다음달 출시하는 로디우스(신형)의 차명을 '코란도 투리스모'로 변경했다. 또 코란도다. 쌍용차 관계자는 "30년 국내 최장수 브랜드 역사를 지닌 코란도에 이탈리아어로 여행을 뜻하는 '투리스모'를 합성했다"고...
포드의 럭셔리 소형SUV..."블루오션 잡겠다" 2013-01-15 12:02:04
로 전형적인 럭셔리 차량의 기준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3 북미 모터쇼는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Cobo) 전시센터에서 매년 1월 에 열리는 국제 모터쇼로 세계 5대 모터쇼로 손꼽힌다. 한 해의 자동차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이 전시회는 올 해 글로벌 브랜드 30여개 업체가 참가해 신차 50여종을 공개했다.
中 `인터넷 유통혁명' 본격화…한국엔 '기회' 2013-01-15 12:00:55
이 위원은 "유통이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있을 때야말로 제조업체가 브랜드파워를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온ㆍ오프라인 유통망 간 판매 비율을 조정하고 장기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차별화해 시장 지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bangh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
"올해는 F·B·I 업종서 총성없는 전쟁" 2013-01-15 09:01:06
금융 브랜드는 한번 선택하면 쉽게 이동하지 않는 경향이 강해 새내기 직장인들을 겨냥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IT 분야에서는 통신, 포털, 온라인마켓,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련 업종에서 브랜드간 다툼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갤럭시가 3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를 고수한 가운데...
삼성전자, 작년에 TV 팔아 2조원 벌었다 2013-01-15 06:01:08
오른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글로벌 1위라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프리미엄제품과 고급형 제품의 마케팅을 강화했고 개별 시장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펼쳐 글로벌 경쟁업체들을 압도했다"고 분석했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뷰티 블로거의 파워, 제품력만 인정되면 ‘완판’도 문제없다? 2013-01-15 01:29:17
안티에이징 기능성 제품으로 각광받는 브랜드는 헬렌박이다. 질투를 부르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입소문을 통해 이미 잘루지라는 이름대신 ‘질투크림’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름개선 크림에 대한 반응이 좋다. 헬렌박 관계자는 블로거들의 이러한 반응이 놀랍다는 의견이다. 마케팅 측면에서 인터넷에 퍼지는 입 소문이 이...
[특집 2013년을 뛴다] 현대·기아차, 2013년도 `달린다` 2013-01-14 19:05:31
개선되면서 인터브랜드에서 조사한 브랜드가치는 2008년 72위에서 2012년 53위로 19단계 뛰어올랐습니다. 글로벌 선두업체로 발돋움을 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앵커> 앞서 지난해 키워드를 보면 자동차의 본산인 미국시장에서 현대·기아차가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한 대목이 눈길을 끄는데요. 어느 정도 성과를 올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