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 게임 '다같이 삼국지', 동시접속자 2000명 육박 2013-08-28 08:23:11
백미로 불린다.‘다같이 삼국지’는 앱디스코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애드라떼’에 소개된 즉시 동시접속자가 2000명에 육박, 사용자 폭주로 한 때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앱디스코와 우션은 마비 직후 한 시간 안에 서버를 정상화 하는 한편, 모든 사용자에게 게임 캐시를 지급했다.지난해 국내 흥행작인...
[핫이슈]모바일 CPI 광고 때아닌 '특허 전쟁' 왜? 2013-08-27 18:02:49
cpi 광고가 이미 일부 해외 국가에서 시작돼 국내로까지 확산된만큼, 특정 업체가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한 인사는 특허 출원일을 들어 '특허 출원일이 2011년 5월 달이면, 이미 앱스토어에서 많이 봤고 태생되던 마케팅 방식이다. 등록일이 2013년 3월 달이면 거의 보편화되었던...
[Start-Up] '이상형 월드컵'이 앱 속으로…짝 찾는 재미 '쏠쏠' 2013-08-25 17:29:37
가벼운 느낌의 건전한 데이팅 앱”이라며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어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도 이와 비슷한 틴더(tinder)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에 10회 이상의 게임에 나갈 수 있는 ‘출전권’과 상대방에게 말을 걸 때 이용할 수 있는 ‘하트’ 판매를...
폭염보다 더 뜨거운 메신저앱 전쟁…한·미·중 3파전 2013-08-23 11:39:25
5월 아이폰 앱 기준으로 왓츠앱은 캐나다, 영국, 독일, 브라질, 이탈리아 등 11개국에서 이용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에는 구글이 최소 10억 달러(약 1조1200억원)에 왓츠앱을 인수하려고 한다는 외신이 보도되기도 했다. 다만 왓츠앱은 "메신저의 본질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광고와 게임을 연결하는 것에 관심이...
'극락조화 38만원' 풀어야 스마트폰 싸게 산다? 2013-08-22 17:10:58
광고표시는 모두 제품 가격(각각 39만원과 46만원)을 뜻하는 ‘업계 은어’다. ○“밥값 돌려준다”는 페이백 공지 페이백에 대한 공지 방법도 다양해졌다. 페이백은 인터넷 사이트나 판매점 등에서 휴대폰을 판매한 뒤 일정 기간이 지나면 휴대폰 판매비의 일부를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영업 방식이다. 베가아이언의 kt...
"일본서 명함 대신 네이버 '라인' 주고받아요"…라인 17개국 뻗어가 2013-08-22 14:19:44
한다. 태국과 스페인에서는 전 세계 모바일앱 1위인 왓츠앱을 라인이 뛰어넘기도 했다. 태국에서는 기업들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라인의 공식계정을 이용한다. 기업들이 라인 내에 친구 형태로 입점한 후, 푸쉬 기능을 통해 광고를 하거나 쿠폰 등을 발급하는 형태다. 기업 전용 스티커 등도 출시할 수 있다.모리카와 대표는...
이지훈 대표 "쿠키런, 두 달만에 또 최고매출 1위" 2013-08-22 07:20:54
tv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한번 없이 이뤄졌다. 단지 입소문으로 하루종일 대형 포털 검색어 순위에 1위에 올라 게임업계가 입이 딱 벌어졌다. 그는 '올 4월 2일 출시 이후 12주만인 6월 25일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그리고 8월 15일에 다시 매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더욱이 2분기(4~6월)는 총매출 200억을...
"LINE 매출도 역시 게임" 가을 이후 13개 쏟아진다 2013-08-21 18:38:56
2012년 동기 대비 3257% 증가), 라인 연동 앱 월간 매출(2013년 7월 기준) 352억원(30.7억 엔)으로 이 중 라인 게임 월간 매출 296억원(25.8억 엔)을 기록했다. 네이버 내부에서도 라인의 매출은 큰 비중을 차지한다. 네이버는 201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라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라인의 비중은 15%라고 밝혔다. 배너...
한식, 영화와 만나다! 2013-08-20 20:31:53
앱(app)을 통해 출품에서부터 관람, 평가까지 가능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컨버전스 영화제다. 촬영이나 편집 등 영상관련 전문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인도 캠코더, 스마트기기 등 개인용 영상기기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 처음 시작한 영화제는 동아제약의 박카스 29초 영화제가 tv광고로 소개되면서...
앱디스코, 우션과 '다같이삼국지' 공동퍼블리싱 2013-08-20 18:40:51
화제를 모은 기대작이기도 하다. 앱디스코는 '다같이 삼국지' 게임의 퍼블리싱에 참여하는 한편, 자사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서비스로 900만 회원을 보유한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 등을 활용해 대대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떼포인트를 게임 유저들에게 지급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