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보험금 지급시간 두 배 단축한다 2013-01-03 18:26:05
청구가 잦은 입원·통원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이 회사는 전체 보험금 청구건의 약 70%가 이 조직을 통해 신속히 처리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금도 업계 최고수준인 보험금지급 평균 처리기일을 1.8일에서 1.5일로 약 20% 단축할 계획이다. 실손보험 자동심사시스템도 올 상반기 개설을...
미래창조과학부 '작명' 기싸움 2013-01-03 17:20:47
수도 있고, 무턱대고 통합해 조직만 비대해질 수도 있다”고 경계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업무가 이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옛 정보통신부, 과학기술부가 부활하는 셈인 정보통신기술(ict) 전담부처와의 역할 조정과 교과부와의 과학기술인력 육성업무 분장 등도 과제다. 과학계는 새 부서가 지나치게 거대한 기능을 갖게 되면...
[마켓인사이트] 전담 조직없는 증권사, 사채관리 업무 못한다 2013-01-03 17:12:39
인력이나 전담 조직이 없는 증권사는 사채관리업무를 수행하지 못하게 될 전망이다. 회사채 인수와 사채관리업무의 교차 수행도 어려워진다. 사채관리란 회사채의 상환청구, 변제수령, 채권보전 등의 업무를 말한다. 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채관리업무 규제체계 개선 방안’을 검토...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우리투자증권은 `미래상품 발굴단`이라는 상품 개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리서치센터가 이를 지원하는 등 대대적으로 영업 조직을 개편했습니다. # 조직 문화 변화 KTB와 LIG, 유진투자증권, 그리고 NH농협증권은 조직 문화부터 재정비하기로 했습니다. 리더십을 강조한다든가 변화를 지향하는 조직문화로 위기 극복...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서민금융과 중소기업 지원을 전담하는 참금융추진팀을 새로 조직했고, 국민은행은 기존 마케팅그룹을 고객만족그룹으로 개편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고객만족도를 관리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지수까지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두호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 “각행간의 경쟁이 치열한 금융환경 속에서...
기아차, 호주오픈에 볼키즈 파견 2013-01-03 12:07:14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소속 볼키즈 전담 코치를 심사위원으로 선정하는 등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볼키즈 한국대표들은 시드니에서 현지 문화를 체험한 뒤 멜버른으로 이동, 테니스 경기 운영에 대한 집중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이후 2013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예선과 본선 경기에서 현지 볼키즈...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전환하기로 했다. 고객전략 추진 전담조직을 신설해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박원순 "한양도성 완전 복원" 2012-05-07 16:04:17
한양도성 전담관리 조직으로 `한양도성 도감`을 두고 , 시민들이 참여하는 `한양도성 순성관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나아가 2015년까지 한양도성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마쳐 서울을 성곽도시로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이번 복원사업은 국비지원 70%를 제외하고 서울시가 2015년까지 327억원을 부담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