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스마트폰에 `도둑앱`이?...`불만속출` 2013-01-11 17:47:33
2011년 이런 방식으로 1개월에 약 53만 개의 앱을 몰래 설치했다. 더욱 심각한 건, 무료를 가장한 돈벌이에 있다. 한 모바일 광고 대행사 관계자는 "무료라고 하지만 알고보면 유료나 마찬가지"라면서 "지온네트웍스는 앱이 깔린 양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는다. 그 광고 수익이 수십 억 원이 넘는다"고 귀뜸했다....
꽃거지 허경환, '버드팡 for Kakao' 모델되다 2013-01-11 15:10:27
kakao의 광고 모델로 인기 개그맨 허경환을 발탁했다고 밝혔다.허경환은 개그콘서트에서 네가지와 꽃거지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재치 넘치는 입담과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게임젠은 '허경환씨의 밝고 유쾌하고 편안한 이미지가 누구나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500만 달러 규모 '탭조이 아시아 펀드' 열렸다! 2013-01-11 15:10:24
앱 사용자를 확대하거나, 직접 앱을 유통하기를 원하는 게임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탭조이 아시아 펀드' 신청할 수 있다. '탭조이 아시아 펀드' 프로그램에 선발된 개발자는 ▲탭조이의 업계 선두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유저를 획득할 수 있는 유통망 ▲개발자들이 탭조이 모바일 가치 교환(mobile value...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하) 디지털 마케팅에 은행 미래 달렸다 2013-01-11 09:26:23
광고나 검색광고에만 집중하기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시도들이 펼쳐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실시한 ‘몰랐던 진실 몰랐던 통장’ 이벤트의 경우에도 공식 페이스북을 활용해 이벤트 장소를 미리 공지, 행사장 인근의 가망고객을 유치하고, 행사 후에는 이벤트 사진과 동영상...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등이 모바일 시장을 통해 콘텐츠 판로를 열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 않으면 시장에 내놓을 수 없는 구조였다. 카카오 페이지는 별도의 모바일 앱 개발에 따르는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도 덜어줄 수 있다. 카카오 이수진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현재...
[Smart & Mobile] 카카오톡"우리가 대세"vs조인"게임은 이제 시작"…모바일 메신저 '2차대전' 2013-01-09 15:35:05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 카카오톡 게임들이 앱장터에서 매출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다. 카카오가 이를 통해 받는 수수료 수입도 급증하고 있다. 이 밖에 ‘선물하기’코너를 통해 식품, 화장품, 옷, 영화상품권 등을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으로 판매하고, ‘플러스 친구’라는 이름의 광고 플랫폼도 운영 중이다.앞으로 문자...
모바일 어플 살아남으려면 - 와이드픽스, 모바일 광고플랫폼 애드링크 출시 2013-01-07 10:30:00
메뉴의 실행시 광고주의 아이콘 설치 팝업을 노출해 주는 새로운 형식의 어플리케이션 홍보 방식이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앱 설치수 증가, 앱 스토어 순위상승효과, 노출 증가, 인지도 상승, 자연 다운로드 발생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매체사 어플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NHN, '라인'발 깜짝실적 시작-대우 2013-01-07 07:35:03
메신저창 꾸미기 아바타 '라인 플레이'가 일본 앱스토어에서 유료 순위 20위권에 진입했다. 라인은 1월초 현재 9400만명(일본 40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사용자 증가 속도가 가속되면서 일평균 50만 건의 신규 다운로드가 발생하고 있다.nhn의 4분기 실적은 국내외 모바일 매출액 급증으로 기존 예상보다 양...
LG주축 '스마트TV 연합' 파나소닉·IBM 합류(종합) 2013-01-06 12:34:03
6일 LG전자에 따르면 파나소닉과 IBM을 비롯해 광고 플랫폼과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페시픽 미디어,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테크니샛과 에이박스42 등 다섯 개 회사가 스마트TV 얼라이언스에 신규 멤버로 가입했다. 이에 따라 이미 도시바와 퀄컴 등 7개 업체가 멤버인 스마트TV 얼라이언스의 규모는 12개 업체로 더욱...
LG주축 '스마트TV 연합전선'에 파나소닉·IBM 합류 2013-01-06 11:00:18
6일 LG전자에 따르면 파나소닉과 IBM을 비롯해 광고 플랫폼과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페시픽 미디어,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테크니샛과 에이박스42 등 다섯 개 회사가 스마트TV 얼라이언스에 신규 멤버로 가입했다. 이에 따라 이미 도시바와 퀄컴 등이 멤버인 스마트TV 얼라이언스의 규모는 더욱커졌다. 이 컨소시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