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류업계의 틈새시장 공략에 나선 문화주 '살롱드 홍대술' 2015-11-09 17:51:20
다양한 저도수 주들의 활약에 대중의 이목이 쏠려 있는 주류시장. 그 치열한 시장에 문화주로서의 출사표를 던진 ‘살롱드 홍대술’의 런칭파티가 지난 10월 29일 홍대에서 열렸다.‘살롱드 홍대술’은 홍대를 중심으로 탄생한 새로운 ‘문화주’라는 컨셉으로 ‘취하는 것은 죄가...
한국해양대, 페르노리카코리아와 사회공헌사업 결과 보고회 개최 2015-11-02 09:16:18
소회의실에서 세계적인 주류업체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와 ‘2차년도 사회공헌사업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그동안 양 기관이 함께 펼쳐온 2차년도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평가와 향후 3차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 반영을 위한 검토를 위해 마련됐다. 박한일 해양대 총장과 장...
"물 타지 않았다"던 롯데 클라우드, 실제로는 물탔다…과장광고 `논란` 2015-11-02 06:41:32
맨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물 타지 않았다"는 롯데 클라우드의 주장은 맥주 제조법 가운데 `노멀 그래비티 공법(Normal Gravity Brewing)`의 특징에 바탕을 둔 것이다. 보통 맥주는 맥즙에 호프(맥주향)와 효모를 섞고 발효시켜 만든다. 맥즙은 잘게 부순 맥아(싹 틔운 보리)에 65~70℃의 따뜻한...
'주류광고와 국민건강 국회 토론회' 국회의원회관서 열려 2015-10-27 18:26:13
각계 참석자들과 주류산업협회 및 주류업계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됐다. 좌장으로는 조병량 교수(한양대 명예교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특별위원장)가, 토론패널로는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생명미디어센터 최성주 대표, 법무법인 신우 박종흔 대표변호사,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편도준 기획실장,...
주류업계 "빈병 보증금 인상하면 술값 10% 오를 것" 2015-10-22 19:10:15
위해 입법예고한 빈 병 보증금 인상안에 대해 주류업계가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한국주류산업협회는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부의 빈 용기 보증금 인상안은 정책의 실효성을 기대하기 어렵고 서민에게 큰 부담을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환경부는 내년 1월21일부터 빈 병...
빈병 대란, 품귀 현상 … 보증금 인상안에 대해 주류업계 반발 2015-10-22 15:35:55
3일 입법예고한 빈병 보증금 인상안에 대해 주류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빈병을 사재기해두는 현상 때문에 지난달 빈병 회수율이 81%까지 떨어져(작년 9월 96%) 빈병 부족으로 생산라인을 중단하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다.주류업계는 인상안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그대로 실행되면 주류 가격이 10% 이상 상승할 수밖에...
'빈 병 품귀'…대선주조 공장가동 중단 2015-10-21 18:08:19
주류업체는 현재 병당 40원인 소주병 보증금에 웃돈 10원을 얹어 매입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주류업체의 피해가 심해지자 환경부는 지난 20일 사재기 대책방안을 내놨다. 빈 병 보증금이 인상되는 내년 1월21일 기준으로 신(新)병과 구(舊)병을 구분하는 라벨을 표시하고, 라벨이 훼손되거나 신병과 구병이 섞여...
"빈병 보조금 인상, 부담만 키운다" 주류 도매업계 반발 2015-10-21 14:03:26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21일 부산을 비롯한 전국 주류업계에 따르면 환경부는 지난 9월 3일 빈용기 보증금 및 취급수수료 현실화를 골자로 한 '자원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개정안은 빈병 보증금을 현행 소주병 40원, 맥주병 50원에서 100원, 130원으로 각각...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36.5도 '골든블루' 돌풍…위스키 대세 브랜드 2015-10-15 07:02:09
전년 대비 107% 성장하면서 국내 주류업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해에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7% 증가했으며, 올해도 8월까지 54% 가까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특히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지난해 출시 2개월 만에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 17을 밀어내고 새롭게...
[대한민국 대표기업] 몽골·홍콩까지 오비맥주…세계 입맛 잡는다 2015-10-12 07:02:04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해 2012년 말 한국무역협회로부터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 수출을 늘리는 게 올해 중점계획 중 하나”라며 “고유 브랜드의 맛이나 품질경쟁력이면 글로벌무대에서도 승산이 충분하다”고 말했다.백광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