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음식을 소개하는 한류 복합매장 형태로 될 것”이라고 말했다.왓슨스는 올해 매출 목표를 1300억원으로 잡았다. 점포도 현재보다 40개를 더 늘릴 계획이다. 왓슨스 관계자는 “올 한 해는 공격적인 출점을 통해 인지도를 확보하고 고객밀착형 헬스·뷰티 스토어 이미지를...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많은 해외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마트는 새해에도 해외에서 20여개의 신규 점포를 열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또 기존 ‘통큰 tv’ ‘통큰 아몬드’ ‘통큰 김치’ ‘손큰 액체세제’ 등 불황에 인기를 끌었던 ‘통큰·손큰’ 시리즈 상품들의 질적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완구전문점...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행보를 보인 데 이어 새해에도 다양한 유력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그동안 취약했던 색조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색조 전문 브랜드인 ‘vdl’ 매장을 냈다. 연내...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해외 진출로 돌파구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2013 신년사> 김호영 경남기업 사장 "올해 수주 2.8조원 목표" 2013-01-03 14:57:29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사장은 "올해는 현금 유동성 및 수주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과거 관행에서 탈피해 중·장기적 성장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 비중을 순차적으로 늘리고 해외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경남기업은 올해 서울 봉천 519가구, 대전 문지...
세진전자, 수출향 車부품 '본격 생산' 2013-01-03 13:54:50
및 고객 신뢰도에 기반한 해외사업 결실을 맺고 있다.김재균 세진전자 상무는 "전반적으로 일본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전세계 소비자의 충성도가 높고, 다른 경쟁차종에 비해 브랜드 라이프사이클이 긴 편이어서 단일제품의 대량 공급이 가능하다"며 "더불어 led램프 및 스위치모듈은 다른 부품에 비해 고부가 상품이어서...
선거후 주목할 알짜미분양단지! 서초 롯데캐슬(구:삼익아파트) 특별분양중 2013-01-03 12:48:04
해외 도처에서 ‘강남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강남역 인근에서 분양하고 있는 ‘서초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아파트 분양사무실로 해외에서 걸려오는 분양문의가 늘고있다. 이제는 ‘강남’이라는 브랜드가치가 국내를 넘어 세계에 알려지고 있는 나비효과인듯하다. 롯데건설이 강남 한복판 최고...
G마켓 편집숍 호주 이베이 진출 2013-01-03 11:55:23
g마켓은 호주에 이어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g마켓 관계자는 "국내 중소 브랜드 제품들이 해외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편집숍 형태로 브랜드를 개발했다" 며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현장에서] 현대차, 5개 차종 가격 내린 까닭 2013-01-03 11:34:01
침체로 대내외 경영환경이 어려워 올해 사업계획을 다소 보수적으로 잡았다. 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을 추진하자” 면서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해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특히 최근 원화가치 급등에 해외 시장의 수익성이 떨...
블랙야크,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 론칭 2013-01-03 11:26:37
미래전략기획팀을 신설하고 블랙야크의 글로벌 사업 및 마모트 등 해외브랜드 전개 업무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예비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모트는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사용한 브랜드다. 미국에서 점유율 5위권 안에 들며 현재 5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