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新車들의 전쟁' 서울모터쇼…45개 모델 출품> 2013-03-28 06:01:00
전시하는 아우디코리아는 미드십 스포츠카인 뉴 R8 V10을 국내최초로 공개했다. 포드코리아는 출시를 앞둔 중형 세단 '올-뉴 링컨 MKZ'와 '링컨 MKZ하이브리드'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서울모터쇼의 한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의 전시장 면적은 지난 전시회보다 2배이상 넓어졌고, 참가규모도...
2013 서울 국제모터쇼, 오늘 일산 킨텍스서 개막 2013-03-28 06:00:56
뉴 아우디R8 V10은 더욱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슈퍼카의 정수를 보여주는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이다. 뉴 아우디 R8플러스 쿠페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55.1kg·m 의 강력한파워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단 3.5초만에 시속 100km를 돌파한다. 각종 카본...
신차 각축장 `서울모터쇼`..이 차를 주목하라 2013-03-27 15:21:37
점유율에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입니다. 아우디는 뉴 R8 쿠페를 전시장에 내놓습니다.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차로도 유명한 이 차량은 정지상태에서 단 3.5초만에 시속 100km를 돌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밖에도 미니 페이스맨, 폭스바겐 7세대 골프, 포드 올 뉴 퓨전 하이브리드 등 수십 종의 신차들이...
개막 D-1 서울모터쇼, 볼거리 찾아봤더니… 2013-03-27 10:27:12
등이 참여하는 '아이돌 콘서트'를 선보인다.아우디는 모터쇼 기간 동안 매일 2차례씩 디자이너 최범석과 함께 패션쇼를 진행한다. 최범석은 sbs드라마 '패션왕'의 주인공이자 남성 디자이너 최초로 뉴욕컬렉션에 진출한 인물. 폭스바겐은 데님 브랜드인 제임스진과 함께 폴로, 더비틀, 시로코 등의 타깃...
서울모터쇼 수입차 잔치 우려 ··· 왜? 2013-03-27 10:06:00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수입차 업체들은 bmw, 아우디 등이 수십종의 신차를 가져와 물량 공세를 펼친다. 도요타 아발론, 미니 페이스맨, 폭스바겐 7세대 골프,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아우디 뉴 r8 쿠페 등이 대표적이다.올해 서울모터쇼는 다음달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이...
미국- 일본, 독일차 맞서 고급 브랜드 제고에 총력 2013-03-27 07:30:08
점유율은 3.85%~7.89%p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가 11.73%에서 15.58%, 아우디가 7.71%에서 11.56%, bmw는 13.62%에서 21.51%로 상승했다. 이같은 명암은 국내 소비자 사이에 '고급차=독일차'라는 인식이 퍼졌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대중차 성격이 강한 미국과...
2013 서울모터쇼서 모터스포츠 차종 전시 2013-03-26 14:11:32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와 닛산 gtr, 아우디 r8을 선보인다. 한국ktr팀은 2012 일본 슈퍼gt에서 시즌 종합 2위에 오른 포르쉐 911 gt3 r을 출품한다. 인제오토피아는 슈퍼6000에 출전하는 스톡카(배기량 6,200㏄, 425마력)를 전시하며, 첨단 통신장비와 전자설비, 휴게시설을 갖춘 레이싱팀 전용 버스도 공개할 예정이다....
BMW의 끝없는 변신...2시리즈 `그란 쿠페` 노출 2013-03-26 11:06:13
아우디 A3 세단과 경쟁하기 위해 2시리즈의 그란 쿠페 버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2시리즈 그란 쿠페는 4도어 패밀리카를 목표로 제작됐고 넉넉한 크기의 트렁크를 확보했다. 속도감을 즐기려면 M2 그란 쿠페를 선택하면 된다. BMW는 새 모델을 `2015 2시리즈 그란 쿠페`라는 명칭으로 빠르면 2014년 상반기에 출시할...
디젤 중고수입차 중 '폭스바겐' 거래 가장 활발 2013-03-25 15:31:24
다음은 푸조(8.98%) 크라이슬러(8,66%) 아우디(8.21%) 순이었다. 임민경 sk엔카 홍보팀장은 “지난해 폭스바겐의 배기량 2000cc급 뉴 파사트, 골프 6세대, cc, 티구안 등이 인기가 높았다”며 “1, 2위를 차지한 폭스바겐과 bmw의 비중이 전체의 54.78%로 절반 이상이어서 디젤 수입중고차 부문에서 두 브랜드가 강세”라고...
장노엘 캐퍼러 교수 "한국 브랜드 유형 가치 뛰어나도 마음을 사로잡게 하는 힘 부족" 2013-03-24 16:49:29
“아우디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폭스바겐이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구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현대차와 기아차도 2015년 혹은 2020년까지는 브랜드 분리 전략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를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로 만들기보다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는 얘기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