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3대 해운사 동맹체 계획 철회…공정위 심사 종료 2014-07-08 10:15:19
네트워크를 만들어 아시아-유럽, 태평양 횡단, 대서양 횡단 노선에서의 비용 절감을 꾀한다는 계획이었다. 유럽연합(EU)과 미국은 P3 네트워크 결성을 승인했지만 중국은 시장집중 현상이가중될 우려가 있다며 지난달 불허 결정을 내렸고, 해운사들은 P3 네트워크 계획을포기했다. ksw08@yna.co.kr(끝)<저 작...
세계 최대 해운동맹 'P3 네트워크', 중국 반대로 무산 2014-06-18 21:10:59
점유율을 합치면 37%에 달한다. 특히 아시아~유럽 노선 컨테이너 물동량만 놓고 보면 절반가량(47%)을 장악하게 된다. 중국 상무부는 “아시아~유럽 컨테이너 정기선 시장에서 집중도가 크게 높아지는 등 경쟁 제한 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했고, 이들 회사가 제출한 시정 방안만으로는 이런 우려를 해소할 수 없...
"중국, 3대 해운사 'P3 네트워크' 동맹 불허 결정"(종합) 2014-06-18 10:25:56
척의 선박을모은 P3 네트워크를 만들어 아시아-유럽, 태평양 횡단, 대서양 횡단 노선에서의 비용 절감을 꾀한다는 계획이었다. 최근 수년간 세계 해운업계는 만성적인 물동량 과잉으로 대부분 업체가 적자에시달려왔다. 하지만, 중국 규제 당국은 P3 네트워크가 만들어지면 아시아-유럽 노선 컨테이너 물동량...
델타항공, 인천-시애틀 노선 취항…아시아·북미 동서 잇는다 2014-06-02 14:01:34
함께 서부 관문인 시애틀 노선을 확보하면서 연결성을 강화하게 됐다.제프리 버니어 델타항공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무이사는 "동부에 비해 취약한 서부 지역의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취항을 결정하게 됐다" 며 "시애틀이 속한 워싱턴 주는 여행과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여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하늘 위의 호텔' A380 첫 도입 눈앞 2014-03-27 07:00:11
에어버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3일 전에 도색이끝났고 어제 아시아나항공 기술진이 구석구석 다 체크했다"고 말했다. 최종조립 전인 지난해 꼬리 부분만 미리 칠했는데 8일이 걸렸다. 이번에 꼬리를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페인트를 입히는 데는 꼬박 12일이 걸렸다. 도색 책임자인 카이...
대한항공, LA공항에 KAL 라운지 새롭게 오픈 2014-03-14 09:43:22
LA~인천 노선에 2층 전 좌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 바 라운지 등이 마련된 A380 차세대 항공기를 1일 2회씩 투입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한항공은 LA공항 신규 라운지뿐 아니라 5월 휴스턴 신규 취항, 2017년 73층 규모 LA 윌셔그랜드 호텔 오픈 등 가장 많은 태평양 횡단 노선을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로서...
아시아나항공 "중대형기 늘려 장거리 경쟁력 강화"(종합) 2014-02-10 15:28:27
"독자적 차별성을 확보해 동북아 중심 장거리 노선을 계속 키워 장거리 수지를 점차개선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중국 항공사가 유럽 노선 직항은 늘리고 있지만 태평양 노선 공급은 아직 성장이 더디므로 중국과 미국을 잇는 시장이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김 사장은 올해 "매출 6조원 달성, 영업이익...
공정위, 세계 1∼3위 해운사 동맹 기업결합 심사 2014-02-07 10:22:04
CMA-CGM(프랑스)등 3개사가 아시아-유럽, 대서양, 태평양 노선에 대해 공동으로 노선을 운행하기 위해 설립을 추진 중인 합작법인이다. 이들 3개 선사가 운항하는 선박은 세계 컨테이너선박의 37%를 차지해 이들의연합체 출범은 글로벌 컨테이너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해...
[2014 산업전망] 항공·해운 터널의 끝이 안보인다 2013-11-20 18:25:49
1~3위 해운사가 아시아와 유럽, 태평양, 대서양 등 주요 노선에서 선박을 공동 운영하는 `P3네트워크`를 구축하기 때문입니다. 3개사의 시장 지배력이 공고해지며 동시에 규모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밖에 없습니다. 올 한해 사상 최악의 경기 불황을 경험한 항공과 해운업계. 내년에도 불황의 끝은 쉽게 끝나지...
한진해운, 3분기 영업손실 210억‥전년비 123%↓ 2013-11-14 18:29:37
3천17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컨테이너 부문은 태평양과 구주노선의 수송량이 전년 동기보다 증가했지만 성수기 주요 노선의 공급과잉으로 47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벌크 영업이익은 벌크선 운임지수가 전 분기 대비 15.6% 회복돼 전년 동기보다 394.4% 증가한 8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진해운은 4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