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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대통령 당선되더니 … 자동차업계도 '여풍당당' 2013-01-04 09:24:57
이라며 “미국 gm의 다국적 기업 특성상 여직원에 대한 균등한 기회, 성 평등 등이 회사의 주요 가치”라고 설명했다.르노삼성차도 지난해 10월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을 거치면서 홍보본부 황은영 상무(44)를 영입했다. 수입차 업계에선 벤츠코리아의 박주혜 마케팅 상무(42)와 예성희 기업홍보 이사(38), bmw코리아그룹의...
[뉴스&] 외국인 국내 증권 보유, 첫 500조 돌파 2013-01-04 08:32:04
대조를 보였습니다. 현대차는 고급 승용차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는 등 총력전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다만 관세 인하로 수입차 가격 경쟁력은 높아지고 원화 강세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현대차의 매출 부담은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요 경제일정 정리해주시죠. <기자>...
현대·기아차, 지난해 美서 126만대 판매…전년비 11% ↑ 2013-01-04 07:58:42
현대·기아차(126만606대), 닛산(114만1656대) 순이다.주요 자동차 브랜드 중 전년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도요타로 27% 증가했다. 도요타는 미 베스트셀링카 캠리가 전년보다 31% 늘어난 40만4886대 팔렸다. 혼다도 24% 늘어나 현대·기아차와 판매 격차를 16만대로 벌였다. 그외 크라이슬러는 21%, 닛산 10%,...
[글로벌 이슈&이슈] 재정절벽 합의 약발 떨어졌나‥뉴욕증시↓ 2013-01-04 07:38:57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난달 미국 자동차 `빅3`를 비롯한 주요 업체들의 판매량이 시장 전망을 웃돌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12월 제너럴모터스(GM)는 24만5천대, 크라이슬러 15만2천대, 포드는 21만4천대를 팔아치우며 3사 모두 2007년 이후 최고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가 미국 제조업에서도 가...
쏘카, 서울시 카셰어링 사업자 선정 2013-01-03 18:22:33
시내 대중교통 연계지, 주요 대학, 업무 단지 등을 중심으로 25개구 총 103개소에 카셰어링용 차 138대를 배치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사업 기간 중 시내 주요 관공서와 구청 관리 공영주차장, 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카셰어링 주차장 확대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661-3115)를 이용하면 된다. 정회원에 가입하면 차...
[2013 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M&A로 덩치 키운 신한베트남銀, 토착은행·외국계와 '진검승부' 2013-01-03 17:12:04
고위 공무원, 대학교수 등 상류층이 밀집한 지역이다. 곽우홍 신한베트남은행 부행장은 “주요 개인 고객은 신한은행에 급여계좌를 갖고 있는 한국계 기업의 베트남 직원과 공무원, 교수들”이라며 “이들이 많이 모여사는 푸미흥에 올해 점포를 개설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고객관리 노하우 ‘이식’...
[책마을] 거대한 체스판 위의 경제전쟁…자원이 승패 가른다 2013-01-03 16:57:34
국제관계 연구의 전문가인 스한빙 상하이자오퉁대 겸임교수(cctv 논설위원). 새로 등장한 시진핑 체제의 중국과 오바마 2기 정부의 미국, 극우보수 성향인 아베 총리의 일본, 김정은 제1비서가 이끄는 북한과 다음달 출범할 박근혜 정부의 한국도 이 체스판의 주요 게임 참여자다. 변화의 기로에 선 중국의 시각에서 중국...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백화점은 올해도 세계 경기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과 내수 경기 부진 등으로 작년에 이어 한 자릿수 성장에 그칠 전망이다. 주고객층인 고소득층까지 구매를 자제하는 소비 위축 현상이 지속될 전망이어서다.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은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상품·매장 구성을 바꾸고 판촉활동을...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상품 비중을 강화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50대 주부 고객부터 20~30대 젊은 여성 고객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또 경기 불황을 감안한 ‘저렴한 가격의 실속 제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저렴한 가격의 세제인 ‘퍼실’을 비롯해 ‘바디피트’ ‘려’...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브랜드의 인기 역시 남성복 시장에서 주목할 대목이다. 최근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마다 남성 전용관을 따로 만들어 제냐, 아르마니 등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일반 남성복 브랜드의 잡화 상품만을 모아 판매하기 시작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에스콰이아를 만든 efc에서도 남성 잡화 브랜드 ‘에이드레스’를 론칭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