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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올해 영업실적 회복 전망-우리 2014-01-29 07:44:05
나타날 전망"이라고 밝혔다.항공운송 업황 회복으로 여객 및 화물 수송량이 늘어나며 수송단가도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 제트유가 안정화와 원화강세 기조로 수익성 개선도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그는 "대한항공은 2013년 4분기 한진해운 지원으로 부정적인 측면이 부각됐지만 s-oil...
[마켓인사이트]‘해운비중 커진’ 대림코퍼, 사모사채 발행 2014-01-22 09:07:43
13%를 차지하는 해운·물류업 강화 움직임에 주목해왔다. 국내 대형 해운사들과 비교해 충격이 덜한 편이지만, 해운업황 자체가 부침이 크고 장기간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다. 대림코퍼레이션은 올 3월 말 기준 사선 19척과 용선 19척을 운용 중이다. 추가 선박건조도 진행 중이다. 대부분 석유화학운반선이다....
[특징주]한진해운, 실적 우려에 사흘째 '하락' 2014-01-20 09:29:44
해운은 전거래일보다 270원(3.82%) 내린 6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승철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한진해운의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한 2조6193억원, 영업손실 434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를 지속했을 것"이라며 "4분기 평균 운임이 3분기 대비 개선되지 못한 것이 주요 요인"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벌크...
올해 회사채 만기 2월 최대…건설업 4월 '고비' 2014-01-19 04:06:06
9천300억원으로 나타났고 건설업은 3조9천739억원이었다. 해운업에서는 유동성 위기를 겪는 한진해운[117930]과 현대상선[011200]의 경우올해 각각 3천900억원, 4천200억원의 회사채 만기가 도래한다. 두 기업은 회사채 신속인수제나 자산매각을 활용해 회사채를 상환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설업종에...
화물운임지수 급락, 해운사 '힘겨운 항해' 언제까지… 2014-01-15 21:34:19
] 해운업 경기선행지수로 통하는 건화물운임지수(bdi)가 올 들어 급락했다. 재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운사들의 실적 개선이 늦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15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bdi는 1370으로 지난해 12월24일 2277에서 40%가량 급락했다. bdi는 지난해 하반기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작년...
새해 우량등급 회사채 발행 연일 '흥행 행진' 2014-01-14 04:07:06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그러나 업황이 충분히 개선되지 않은 상황에서 올 상반기에 취약업종의 회사채만기가 대거 도래해 회사채시장 내 양극화 현상이 심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004020](AA등급)은 전날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발행 예정금액인 3천억원의 두...
<벌크선 운임지수 폭락…해운주 조정받나> 2014-01-13 10:21:29
3년 만에 처음으로 2,300선을 돌파하며 해운 업황이 되살아나리라는 기대감을 키웠다. 올 연초에도 2,113으로 출발하며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듯 보였다. 그러나 지난 9일 지수가 6.6% 하락한 데 이어 10일에도 11.4%나 급락하며 연일미끄럼을 탔다. BDI가 그동안 곧잘 급등락을 거듭해왔지만 최근...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분 확대 '부정적'-HMC 2014-01-13 07:47:44
hmc증권 애널리스트는 "2014년 항공업황은 회복되겠지만 한진해운 지분 확대는 부정적"이라며 "한진해운 정상화 과정 및 실적개선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대한항공은 한진해운 지원을 결정한 이후 s-oil 지분 매각을 포함한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강 애널리스트는 한진해운이 2014년...
[와우넷 종목 포커스] 현대미포조선, 고수익 선박 수주…원화강세에도 끄떡없어 2014-01-13 06:58:50
따라 업황이 급변하는 해운업종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지난해 글로벌 해운경기는 회복 신호를 나타냈다. 건화물 운임지수(bdi)는 지난해 초 700포인트에서 연말 2300포인트로 상승했다. 평균 값은 1200포인트 정도로 추정된다. 올해 bdi 평균을 1500포인트 정도로 보수적으로 잡아도 대략 30%의 운임 인상 효과가...
동반부실 위험기업 올해 회사채 만기물량 3조 육박 2014-01-08 04:01:06
한진해운도 터미널 지분 유동화(3천억원)와 유상증자(4천억원 내) 계획을 내놨다. 그룹의 자구 노력이 성공해 차입금 상환 재원이 마련된다면 당장 올해 만기가도래하는 회사채와 CP를 상환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자구책의 성공과 향후 이들 기업의 수익성 개선 여부가 현재로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