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24 추계학술대회 2024-10-28 17:05:53
학술대회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의 축사로 시작된다. 이어 대한민국 K-서비스의 수준과 위상을 높인 공공 및 민간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로공직자상은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표준 혁신을...
한국품질경영학회, 2024 추계학술대회 개최 2024-10-25 13:33:46
국가기술표준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등의 축사를 시작으로 허영신 마키나락스 부사장의 ’AI는 어떻게 제조업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가?’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학회는 ‘올해의 탁월한 품질인’을 수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에...
대한상의, 직장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 '비즈캠퍼스' 개설 2024-10-10 06:00:01
학습할 수 있도록 비즈캠퍼스를 개설했다. 강명수 대한상의 회원본부장은 "비즈캠퍼스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기업과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경은 초일류 선진국 이끌 대표 언론"…1300여명 축하·격려 2024-10-01 18:23:30
대표 경제단체·재단△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강승룡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경영본부장 △강형모 대한골프협회장 △권혁민 한국경제인협회 홍보실장 △김경오 소상공인연합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장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순희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수석부회장 △김영훈 대한...
기업 디지털 채널의 만족도 평가, 15개 부문에서 1위 기업 선정 2024-09-04 16:07:06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한다. DCXI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지난해 공동으로 개발한 지수다.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소비 과정 전체에 걸쳐 얼마나 만족했는지 그...
한국표준협회, 한국중부발전·대중소협력재단과 MOU 체결 2024-09-04 15:11:56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 대상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긴밀한 기관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기술보호 역량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중소기업이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기존의 디지털 인프라를 개선하여 기술보호 역량을 갖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한국표준협회(강명수 회장·사진)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연구"…인증 협회 창립 2024-07-17 14:05:59
각각 선임됐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김광기 ESG경제 대표, 김동수 김앤장 ESG경영연구소 소장, 김현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이종재 코스리 대표연구원, 전혜선 열린노무법인 대표 등은 이사로 뽑혔다. KOSRA는 지속가능성 인증에 관한 조사·연구와 학술 활동을 주 업무로 삼고, 인증 윤리기준을 제정 및...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사진)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과 기업별 서비스 개선 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의 상반기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올해로 시행 25회를 맞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AI, 소비자 마음 꿰뚫는 마케팅 무기 될 것" 2024-07-01 17:12:54
AI 디지털 기반 서비스인 LG 씽큐(ThinQ)를 서비스 혁신 사례로 설명했다. LG 씽큐에 연결된 제품의 사용 데이터를 AI로 분석한 상황관리 시스템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AI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의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고도화해 나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