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반려동물 건강 맞춤 케어 ‘포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오래오랩’ 2024-11-12 22:50:36
제주의 유용 자원을 우리의 기술력으로 핵심 원료화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임 대표는 고객과 일대일로 소통하면서 제품에 관해 설명하고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사용 경과를 함께 체크한다. 임 대표는 “시간은 더디지만 그렇게 소통하는 사람들과 깊은 유대관계를 가지게 됐다”며 “...
식약처, 무인매장·배달음식점 집중 점검…치킨·마라탕 등 2024-11-06 09:56:29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여부 등 식품위생 법령 준수 여부 전반을 살펴본다. 무인 식품 판매점은 ▲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진열 ▲ 보관온도 준수 ▲ 최소 판매 단위로 포장된 식품을 뜯어 분할해 낱개로 판매하는 행위 등 식품 위생적 취급 여부 등을 중심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최근 1년간 점검 이력이 없거나...
식약처, 자체브랜드 축산물 생산·판매업체 점검 2024-11-04 11:15:23
뜻하며 제조업체가 생산한 제품에 유통업체의 상표가 부착돼 해당 점포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다. 점검 대상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는 자체브랜드 축산물을 생산하는 업체와 유통 전문판매업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작업장 내 축산물가공품 위생적 취급 여부, 자가품질검사 규정 준수, 축산물가공품...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제품을 선보였다. 샤워플러스(주)는 세계 최초 눈으로 식별 가능한 샤워 정수 필터장치 원천특허 보유 기업이다.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100% 생분해성 소재로 제작된 이 제품은 수질 개선은 물론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 개막식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이정화...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소스 판매 중단·회수 2024-10-31 17:59:25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소스 판매 중단·회수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가 사용된 소스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부산 강서구에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아이진푸드'가 제조·판매한...
AI와 IT 미래산업이 한 자리에 '지페어 코리아 2024 개막' 2024-10-31 17:32:47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주관하는 지페어 코리아는 올해 '재밌게 산다'는 슬로건 아래 다음달 2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전시회는 ▲뷰티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식약처, '식품위생법 위반' 집단급식소 등 20곳 적발 2024-10-25 09:39:34
위반 내용으로는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이 9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5건), 건강진단 미실시(3건), 보존식 미보관(1건) 등 순이었다. 식약처는 이들 업소에 대해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또 이번에 적발된 집단급식소 등은 6개월 이내 다시 점검하고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는...
엠디헬스케어, '시알 파리2024'에서 혁신상 수상 2024-10-24 14:24:06
‘락토베시클 프리미엄’ 제품은 치매, 우울증, 자폐증과 같은 난치성 중추신경계 질환을 치료할 목적으로 엠디헬스케어가 개발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질병경과를 조절할 수 있는 의약품이 별로 없는 상황에서 식품으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게 돼 이번 행사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고령사회에서 치매,...
경기도와 경과원, 고양 킨텍스에서 오는 31일부터 사흘간 '지페어 코리아' 개최 2024-10-24 13:03:47
참가기업의 제품 중 혁신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기술 제품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시상해 수상 기업의 대외 홍보 및 시장경쟁력 확보 기회를 제공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연속으로 참가한 기업은 173개 사로 지난해 대비 재 참가율 32.6%를 달성해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주요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강성천...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기업 슬로건 인지도 1위 2024-10-18 09:32:01
했다.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제품에서 매출의 95%를 달성하기 위해 지구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고려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 사회환경 변화를 이끌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그린 임팩트 펀드,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