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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보호·미래세대 지원·동반성장…사회공헌에 앞장서는 홈앤쇼핑 2024-11-19 16:15:56
특히 고객 중심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임직원 교육, 캠페인, 소비자 보호위원회, 시청자위원회, 상품선정위원회 등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런 결과로 2023년에는 한국소비자 정책교육학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소비자 권익대상을 받았다. 서울 강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40 직장인 스마일...
금융 소비자 권익 강화 나선 BNK경남은행 2024-11-07 13:37:49
게 좋다"며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 자문 위원과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사업 전반에 반영될 수 있게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과 별도로 금융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 중이다. 올해 모집한 제9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들은 온라인 활동과...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3년 연속 우수 기업 2024-11-05 16:17:16
보호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며 올해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BNK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및 고도화 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영업점 내부통제 점검 강화, 심야시간 및 휴일거래 본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김상훈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금융소비자보호...
"전세사기 피해자도 보증금 돌려받아야"…공정위, HUG 약관 시정권고 2024-11-05 12:00:03
취지에 반한다고 판단했다. 또 위험을 고객에게 떠넘기고, 사업자에게 법률상 부여되지 않은 해지권을 부여하는 조항으로도 볼 수 있다며 시정을 권고했다. 다만, 이번 약관 개정은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 향후 신규 계약부터는 수정된 약관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정위의 조치는 서민과 청년...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플랫폼이다. 삼성증권은 모니모를 통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한편, 삼성 금융 관계사와의 시너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금융의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금융소비자보호가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금융상품 투자시 소비자의 권익 침해를 선제적...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소비자보호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낸다. 한편 일반GA를 대상으로는 판매행위 내부통제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상품개발 과정에서 소비자보호실이 상품소비자영향평가, 상품개발협의회에 참여하여 고객권익 침해 여부를 사전 검토하고 있다. 주요 마케팅정책 수립과정에서는 소비자보호실장(CCO)의...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검토 중이다. 올해 하반기 출범한 고객전략실무협의회 역시 격주로 실시되는 회의를 통해 회사와 고객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NH농협손보는 지난해 소비자보호 관련 분쟁을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협의체인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설립했다. 이 협의체는 NH농협손보 대표이사와 변호사, 교수, 소비자단체장 등...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후 10년 이상 고객 재안내 서비스 등 콜센터를 통한 업계 최초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1사 1교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지방소재(강원도) 원격지 학교를 위한 금융교육 발전지원금 지원 △금융교육경험이 전무한 특수학교 중심 결연 확대 △사내 1사 1교 금융교육 서포터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DB생명은 지난 7월...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우리카드는 ‘맞춤, 편리, 존중’이라는 고객 행복을 위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우선’, ‘고객 불편 제로’를 핵심 과제로 삼으며 노력한 끝에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민원이 주로 발생하는 부서를 집중 관리하고,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
BNK부산은행, 부산 전통시장 찾아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2:45
‘바른은행’을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와 금융소외 계층 지원, 고객 불편 해소에 중점을 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해부터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점검반을 운영하며 연 2회 전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이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는지 점검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