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올레드 TV, 해외 매체 '올해 최고 TV' 연이어 선정 2024-11-19 10:00:02
'TV 대결'에서 '올해 최고의 TV'로 뽑혔다. 전문가 평가단이 TV 화질을 블라인드 테스트한 결과 G4는 색 정확도, 고명암비(HDR) 성능, 업스케일링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4)는 영국 매체 왓하이파이 선정 '올해 최고의 40∼50형 TV'에도 이름을...
교보라플, '보험약관 이해도평가' 최고 등급…"3년 연속 업계 최상위" 2024-11-07 10:33:21
주관으로 도입된 제도다. 전문평가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확성·평이성·간결성·소비자 친숙도'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교보라플은 '(무)만기까지비갱신e 암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의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등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데이터 기반의 상황 맞춤형 피로 회복 젤리를 만드는 스타트업 ‘추구미’ 2024-10-21 10:00:22
시민 평가단을 통해 선보였다. 직장인 출퇴근 맞춤형으로 간편한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이다. 평가도 좋게 받았다. 첫 번째 제품 이후에 빠르게 출시할 계획이다. 윤 대표는 “추구미의 경쟁력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황 맞춤형 피로 회복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어릴 때부터 몸이 약해서...
"내돈내산 후기 남겨요"…LG전자, '찐팬' 앰버서더 모집 2024-09-06 10:00:03
제품 개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까지 다방면에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제품 품질 평가단 '엘뷰어스'(L-Viewers),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비롯해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노트북·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세대의 놀이터...
[게시판] 국표원·한국제품안전관리원, 제품안전 정책연구회 개최 2024-08-23 06:00:03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품 안전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제1회 제품 안전 정책 연구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회에서 지승현 LG전자 고객품질연구소 소장은 초청 강연을 맡아 신모델 개발 시 자사 독립조직 전문가 평가단계 도입, 제품의 잠재 위해 요소 사전 검증 등을 소개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벤츠코리아, 10년 연속 KSQI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2024-07-31 10:30:53
평가해 산정한다. 서울시와 5대 광역시 서비스 평가단이 모두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기관 대상으로 대면 면접 등을 통해 각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벤츠코리아는 고객 판매 접점에서 97.1점을 받으며 수입자동차 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벤츠코리아는 또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GM 한국사업장, 올해 KSQI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 2024-07-24 10:09:10
접점과 디지털 고객 접점 분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서울 및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고객 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 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과 고객 편의 서비스 향상을...
삼성·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친환경 경쟁력 입증" 2024-07-24 08:52:02
전국 20여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400여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의 녹색상품에는 지난해에 이어 TV, 생활가전 등 전 분야의 15개 제품이 선정됐다. 수상 제품 중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비스포크 그랑...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2024-07-24 08:33:31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가전 AS는 14년, 모바일/IT AS는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KSQI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반영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조사’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서비스 전 단계(B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