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펀, 3분기 누적 매출 1천억 넘어서…전년동기 대비 112% 성장 2024-12-10 15:27:46
비롯한 20여 가지의 구독형 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 확장을 꾀했다. 공간 기획과 운영을 돕는 ‘사내카페24’, ‘벤딩머신24’부터 잔무와 관리를 돕는 ‘채용24’, ‘법인차량24’ 등의 100여 가지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였다. 서비스 다각화 이후 주요 서비스에 집중되었던 매출 비중이 고르게 분포되며 성장세가 더 커질...
"딥페이크 막아라"…워터마크로 대응 나선 빅테크 2024-12-09 16:18:35
169달러에 풀어주는 구독 상품도 내놨다. 이 서비스가 인기를 끌자 영상이나 오디오에서 워터마크를 빼주는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가 생겨났다. 틱톡처럼 특정 SNS에서 생성된 워터마크만을 벗겨주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이들 업체는 저작권 보호와 함께 콘텐츠의 미적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가시적 워터마크를 지우려는...
"씌워라" vs "지워라"…AI 워터마크 기술 공방전 2024-12-08 17:44:07
워터마크 5000개를 169달러에 풀어주는 구독 상품을 내놨다. 이 서비스가 인기를 끌자 영상이나 오디오에서 워터마크를 빼주는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도 나왔다. 틱톡처럼 특정 SNS에서 생성된 워터마크만을 벗겨주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AI 업체들은 공조해 워터마크 생태계를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구글은 10월 유튜브에...
月28만원 구독상품 출시…오픈AI의 자신감 2024-12-06 17:11:20
오픈AI가 월 200달러(약 28만원)를 내야 하는 고가의 챗봇 서비스 ‘챗GPT 프로’를 선보인다. 대규모언어모델(LLM) 개발과 운영에 많은 비용이 투입되는 만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지난 9월 공개한 새로운 LLM ‘o1’ 정식 버전의 서비스도 시작했다. 오픈AI는 5일(현지시간) 자사의 AI 모델과...
B2B 힘주는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도 내놨다 2024-12-05 17:30:40
있다. SaaS는 인터넷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는 5일 자체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 솔루션 ‘N클루’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N클루는 AI 모델에 네이버의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시켜 SaaS 형태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기업들이 자사 데이터를 모델에...
쏘카, '쏘카플랜' 누적 계약 5만 건 돌파…감사 프로모션 개최 [Geeks' Briefing] 2024-12-05 15:32:27
있는 차량 구독 서비스다. 앱에서 5분 만에 차량 신청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정찰제로 운영돼 별도의 상담이나 견적 문의 없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쏘카플랜은 지난달 누적 계약 5만 건을 돌파했다. 쏘카는 누적 계약 5만 건 돌파를 기념해 내년 1월 13일까지 감사제 프로모션을 펼친다. 기간형 3개월과...
매달 80만원씩 30년 부으면…백만장자로 은퇴한 직장인 비결 [일확연금 노후부자] 2024-12-03 06:35:19
대한민국 평균 은퇴연령은 51세에 불과합니다.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금부터 철저한 재테크 플랜이 필요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주식뿐 아니라 채권, 예금, 파생상품, 부동산 등 각종 금융상품을 통한 자산관리 전략을 매주 연재합니다. 아래 기자 페이지를 구독하거나 포털에서 [일확연금 노후부자]로 검색하면 더...
"티빙-웨이브 합병 성공 열쇠는…디즈니 '올인원' 전략" 2024-12-03 06:00:10
OTT 시장은 구독자 증가세 둔화가 예상되는 만큼 광고 모델 확대, 스포츠 번들 상품, 간접광고 등 라이브커머스 도입 등으로 1인당 매출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며 "또 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TV(FAST) 등을 출시해 콘텐츠 수익의 롱테일을 늘려야 한다"고 제언했다. 업계에는 앞길이 녹록지 않은 티빙과 웨이브가...
티빙, 광고 요금제 첫 달 100원 프로모션 2024-12-02 10:46:37
지난 3월 국내 사업자 최초로 출시한 요금제로, 월 구독료 5천500원에 실시간 라이브 채널과 드라마, 영화, 스포츠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광고형 스탠더드 구독 시 남자 프로농구(KBL) 중계는 인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와 예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한편, 티빙은 연간 이용권 신규...
'내 상품 황금 키워드는'…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맞춤추천 강화 2024-12-02 10:08:36
판매자는 16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진다. 유료 구독자 역시 전년 대비 170% 증가한 3만6천명을 넘어섰다. 클로바 AI(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설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한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이 도입됐고,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