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오닉5가 본 그날밤…손석구 "동석형한테 맞은것보다 더한 액션"(종합) 2024-06-11 19:39:42
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국제 단편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영화 '세이프'(2013)로 한국인 최초로 칸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 황금종려상을 받았던 문병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과 '콘트리트 유토피아'(2023) 조형래 촬영 감독이 촬영을 맡았다. jaeh@yna.co.kr...
패스트파이브는 왜 '한국형 공유오피스'를 만들게 됐을까 2024-05-30 10:16:57
오피스 시장에서 가장 큰 존재감을 가진 회사로 성장했다”며 “앞으로의 10년도 오피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더 많은 회사가 더 좋은 사무실을 더 좋은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유오피스로 시작한 패스트파이브는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플랫폼 기능을 발휘해 건물주 대상 공...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따르면 한국인 1인당 명품 소비액은 325달러(약 40만원) 수준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가 증가하자 구찌는 경복궁에서, 루이비통은 한강 잠수교에서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도 적극적으로 한국에서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 같은 환경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글로벌...
'투병' 하알라 활동 중단…췌장암 예방법은? [건강!톡] 2024-03-19 16:23:44
2회 이상 탄산음료 섭취 시 췌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87% 증가한다고 한다.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좋지 않다. 2016년 국립암센터 연구팀이 한국인 180만명을 분석한 결과, 평소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췌장암에 걸릴 위험이 25%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매운맛을 내는...
'당근'보다 이용자 많아…네이버 밴드, 장수 인기앱 등극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24 09:00:03
앱 10위로도 꼽혔다. 지난해 한국인은 네이버 밴드를 26억 회 실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조사에선 토스가 47억 회(6위), 당근이 31억 회(9위)로 네이버 밴드를 앞질렀다.○‘학부모 필수 앱’ 된 밴드네이버 밴드는 2012년 출시한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이다. 동창회, 육아 모임 등에 주로 쓰였다. 전성기는...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메타코리아’ 개발 ‘한에듀테크’ 2023-12-18 23:11:08
토익형 비즈니스 한국어 시험으로 한국투자기업에서 회사생활 및 한국인들과 원활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졌다. 한 대표는 “중국은 2010년 중국노동부에서 국가자격증으로 승인받아 중국 전역에서 300여개 한국어과가 있는 대학과 한국투자기업(천진 삼성, 포스코, SK하이닉스반도체, 우리은행 등) 시...
"약 필요 없네"…먹으면 살 빠진다 2023-12-12 10:54:03
김치기능성연구단 홍성욱 박사 연구팀은 중앙대 신상아 교수팀과 함께 5만8천290명 성인을 대상으로 김치 섭취와 체중 감소의 연관성을 파악했다. 연구팀은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의 대규모 코호트 역학 자료인 한국인 유전체 역학조사(KoGES) 자료를 통해 13년(2004∼2016년) 동안 식사 조사와 신체 계측을 시행한...
올해 유튜브 최고인기 동영상 출연자 '유지민' 누군가 했더니… 2023-12-11 15:53:55
구독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채널은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MrBeast)'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올해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11일 발표했다. 최고 인기 동영상 리스트에서는 게스트와 술을 마시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이른바 '술방' 토크쇼가 인기를 끌었다....
패셥앱 왕좌 노리는 에이블리…"앱사용 지표 전문몰 전체 1위" 2023-12-06 16:25:58
앱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 월간 총실행 횟수는 약 4억600만회로 두 지표 모두 전문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지난 10월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에서도 월 사용자 수(MAU) 720만명으로 전문몰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기준 사용자 수는 약 740만명으로 한 달 만에...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앱을 통해 스타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이용자 수가 늘며 앱 체류시간이 증가했다는 뜻이다. 하이버, 포브스코리아 선정 ‘한국인이 사랑한 패션앱’ 3위 남성 쇼핑앱 하이버는 포브스코리아가 발표한 '2023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200'에 무신사와 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