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YTL 호텔 "럭셔리 리조트에서 거북이·산호 구조하는 휴가 어때요" 2024-11-23 10:59:11
자신만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디자인, 체험, 커뮤니티 파트너십을 통해 이뤄진다. 건축 과정에서는 현지 재료를 사용하고,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을 반영해 공간을 구성한다. 전통 말레이시아의 양식을 살린 팡코르 라웃 리조트가 대표적이다. 고객들이 현지의 문화와 자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운영...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예술품 판매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예림에이전시’ 2024-11-22 22:34:50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디자인을 전공하고 우연한 계기로 장애인복지관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게 됐습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했는데, 특색 있는 그림을 그리는 발달장애인을 만났습니다. 단지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재능을 썩히기엔 아깝다는 생각에 발달장애인 미술...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럭셔리 리조트 스윔웨어 ‘GCLEF(지클레프)’ 브랜드를 만드는 ‘인터밀란’ 2024-11-22 22:30:48
브랜드들과 어깨를 견줄만한 디자인 역량을 갖출 예정입니다. 속도가 빠른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장점 및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글로벌 넘버원 디자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설립일 : 2024년 3월 주요사업 : 전자상거래, 소매업 성과 :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사업화 부분...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를 디자이너들의 도구로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 ‘프롬프트타운’ 2024-11-22 22:27:59
특히 두드러진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디자인 산업은 창의성과 기술의 결합이 중요한 분야입니다. 그러나 AI가 점차 디자인 프로세스에 도입되면서,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프롬프트타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AI를 디자이너들의 도구로서...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유아 입욕제 및 관련 유아용품을 개발, 제조하는 ‘플레인코스트’ 2024-11-22 22:16:30
제품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감각적인 제품이다. 넷째, 자연보호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11월에 오픈한 신제품에는 자체 개발된 멸종위기 동물의 피규어가 입욕제 안에 들어가고 QR코드가 삽입된 카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QR코드가 자체 개발된 멸종위기 동물 캐릭터들이...
최태원, 탄소감축 성과 예측해 인센티브 지급 'EPC' 제안(종합) 2024-11-22 20:00:52
큰 도전에 직면했지만, 디자인 사고의 도움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시너지를 창출해왔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탄소배출 감축, 사회 불평등 등 사회 문제 해결에서도 디자인 사고가 필요하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새롭고 창의적인 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비즈니스 리더...
직장인들 '이것' 즐겨 먹더니…업계 최강자도 결국 '변신' 2024-11-22 20:00:01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이 포인트인 ‘카누 바리스타 어반’, 심플한 디자인의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미니멀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한 ‘카누 바리스타 페블’ 3종 가운데 선택할 수 있게끔 했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에 적용된 특허 기술 ‘트라이앵글 탬핑’은 항상 일정한 추...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토교통부 ; 보건복지부 등 2024-11-22 18:25:45
미디어앤리서치센터장 이선우▷디지털콘텐츠부 에디터 김성곤▷매크로에디터 겸 정치부장 피용익▷마켓에디터 겸 증권시장부장 이승현▷ICT부장 김현아▷경제정책부장 함정선▷성장기업부장 박철근▷생활경제부장 유재희▷문화부장 윤종성▷디자인팀장 김일환▷경제정책부 경제전문기자 김정민▷더벨트 미디어앤리서치...
금복주, 신제품 소주 '찐찐' 출시 2024-11-22 18:02:11
이미지를 한층 강조했으며, 라벨의 디자인은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카피와 금복주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젊고 새로운 즐거움을 담았다. ‘찐찐’은 고물가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현재 소주 제품 중 최저가로 출고하여, 유통채널과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책마을] 치약은 원래 아무 맛도 나지 않았다 2024-11-22 17:52:46
맥주잔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하이볼잔은 ‘세리머니형 본능 스위치’다. 1970년대, 일본 주류업체 산토리는 저조한 위스키 판매량을 늘리고자 하이볼을 마케팅에 활용했다. 원래 하이볼잔은 날씬한 유리잔이었지만, 산토리는 맥주 대신 하이볼 소비를 늘리기 위해 생맥주잔과 유사한 하이볼 전용잔을 개발했다. 소비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