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분야에서 젊은 우수 인재가 모여들었습니다. 이후 온라인 화장품 판매 활성화, 인디 브랜드 해외 진출 등이 본격화했습니다. 지금은 글로벌 고객사가 3300개인데, 이 중 1500개가 K뷰티 브랜드입니다.” ▷어떻게 세계 1위가 됐습니까. “세 번의 성장 모멘텀이 있었습니다. 창업 2년째인 1994년 일본 미로토와의 제휴를 끊...
'미워도 다시' 中 보며 두근대는 화장품株…"인디 브랜드 주목" 2024-10-01 07:00:02
화장품 기업의 흥망성쇠를 타산지석 삼아 중국 침투를 시도할 것"이라고 했다. 미국을 비롯한 170개 국가에 300여개 브랜드를 유통하는 '역직구플랫폼' 실리콘투[257720]가 혜성처럼 등장한 것처럼 데는 인디 브랜드의 영향력은 점차 커지고 있다. 이미 중국에 안정적으로 진출한 제이준코스메틱[025620]도 중국...
화장발 살아난 미샤·토니모리 2024-09-25 18:33:18
못하던 미샤와 토니모리, 스킨푸드 등 ‘1세대 로드숍(가두점)’ 화장품 브랜드 실적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글로벌 K뷰티 열풍 속 유통 채널 다변화와 신제품 출시 등으로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상반기 매출 1325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미샤, 日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신제품 론칭 행사 2024-09-23 17:33:44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일본에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하라주쿠에서 열린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사나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재팬 강인규...
미샤, 트와이스 사나와 함께 日서 신제품 출시 2024-09-23 17:31:33
등 3종이다. 미샤 재팬 온라인몰과 일본의 주요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일본 기초 화장품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시장조사기업 인테지에 따르면 2019년 51억엔 규모였던 일본 내 K뷰티 시장은 지난해 313억 엔으로 약 6배 성장했다. 특히 스킨케어 품목은 10배...
'광군제'에서 '아마존 프라임데이'로…바로미터 달라진 뷰티 2024-08-16 06:00:16
제품 5위권에 포함된 유일한 ‘화장품’이다. 아마존에 따르면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리모컨) △프리미어 프로틴 셰이크(음료) △리퀴드 I.V. 포켓(음료 파우더) △글래드 트래시백(쓰레기봉투) 등이 매출 1~4위를 차지했다. 코스알엑스 세럼이 뒤를 이어 5위를 기록했다. 프라임데이 성과를 발표한 곳은...
에이블씨엔씨 미샤, '아마존 프라임데이' BB크림 1위 2024-08-02 08:34:40
에이블씨엔씨 미샤, '아마존 프라임데이' BB크림 1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매출이 지난해 대비 두 배 성장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프라임데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3CE, 미샤, 코스알엑스 등 다양한 중소 브랜드들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들은 트렌드를 빨리 접하고 새로운 시도를 적극적으로 하면서 주류로 자리 잡았다. 박종대 하나증권 애널리스트는 “2016년까지 한국 화장품 시장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두 대기업이 주도했다면 2017년 이후 국내 화장품...
G마켓 글로벌샵 "역직구 1위는 홍콩…유아용품 매출 35% 차지" 2024-06-23 06:00:08
화장품) 제품군 매출이 18%를 차지했다. 미샤, 에뛰드 등 로드샵 브랜드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 뒤로는 패션 13%, K-팝(POP) 13%, 건강·의료 8% 등 순이었다. 정소미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G마켓은 국내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한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샵을 운영하고 있다"며 "진입 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로...
1세대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변신 2024-06-02 18:54:44
1세대 화장품 로드숍 ‘미샤’로 유명한 에이블씨엔씨가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와 코로나19에 따른 충격을 딛고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변신하는 데 성공했다. 일찌감치 해외 시장을 다변화한 전략이 최근의 K뷰티 확산 흐름과 맞물리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2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해 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