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변우석이랑 사진 찍을래"…중국·싱가포르 1020도 푹 빠졌다 [이슈+] 2024-10-27 13:09:33
'샤오홍슈'에서 인생네컷 관련 게시물들은 총 8412만5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웨이보에서도 인생네컷 키워드의 팔로워가 507만명에 이른다. 지난 8월 실제 싱가포르 등 해외 번화가에서도 한국어 간판이 달린 포토부스를 발견할 수 있었다.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한국인 유학생 박모 씨(29)는 "한국의 아이돌...
'중국인 대학생 잡아라'…관광공사, 퉁청·샤오홍수와 협업 2024-07-25 14:24:59
수집 채널 1위로 자리 잡은 샤오홍슈와도 협력한다. 중국 MZ세대가 한국 여행에서 기대하는 '자유분방함'을 테마로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한국에서 신나게 놀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특집 페이지도 개설했다. 샤오홍수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력 인플루언서 15인도 이날 한국을 찾았다. 6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中 톈진매장 오픈 2024-07-23 17:27:21
강화해 매출 다변화를 꾀한다. 티몰, 징동닷컴, 샤오홍슈, 틱톡 등 기존 운영되던 채널을 8월까지 정비해 리뉴얼 오픈한다. 젝시믹스 중화권 모델인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우기를 비롯해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량 확보하고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커머스 등도 계획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그동안 해외진출에 ...
"일자리 찾아요"…이력서 티셔츠 입고 다니던 20대 청년, 결국 2024-07-16 20:26:10
'샤오홍슈'를 통해 "거리에 많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티셔츠를 착용하면 걸어 다니는 광고판과 같아 고용주나 인사 담당자들의 눈에 띌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의 아이디어는 적중했다. 매체에 따르면 길을 지나던 행인들이 그의 모습을 촬영해 SNS에 게시했고, 그의 사연은 삽시간에 퍼져...
세계적 관광출판사 론리 플래닛, 중국 사업 중단…"사무실 폐쇄" 2024-06-27 16:23:50
'탈중국' 움직임과 연관성 주목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세계적인 관광 전문 출판사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이 중국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가 27일 보도했다. 론리 플래닛은 전날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 계정에 올린 글을 통해 "전염병(코로나19)의...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제치고 시총 1위 탈환-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14 08:28:36
- 동사는 틱톡, 콰이쇼우, 타오바오, 샤오홍슈(?音, 快手, 淘?, 小??) 등 중국 주요 플랫폼 대형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음. 1Q24에는 '중국 틱톡'으로 불리는 더우인(?音, Douyin)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9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임 - 삼양식품: 미국, 유럽 확장으로 높아질 가치 (키움증권, BUY,...
"에이피알, 中 홈뷰티 디바이스 고성장 수혜…목표가↑"-현대차 2024-06-14 08:00:32
또 "에이피알은 틱톡, 콰이쇼우, 타오바오, 샤오홍슈 등 중국 주요 플랫폼 대형 라이브 커머스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며 "1분기에는 더우인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9위에 오르는 성과를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중국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특징은 '피부노화 예방'에 대한 관심 증가로 소비자...
에이피알, 중국서 주력 제품 '부스터프로' 판매 개시 2024-05-20 13:48:55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스터프로는 현재 더우인을 비롯해 샤오홍슈, 티몰, 콰이쇼우 등에 입점을 완료했다. 올해 1분기에는 더우인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9위에 오르기도 했다. 상위 10위권에 위치한 해외 브랜드는 일본의 '야만'(YA-MAN)과 에이지알이 유일하다.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의 가정용 미용...
7평 가게서 '3조 부자' 만들어준 음료…서울에 오픈했더니 [현장+] 2024-04-27 11:35:45
'샤오홍슈(중국판 인스타그램)'에서 오픈 소식을 듣고 방문했다. 음료 1+1 행사를 하는 데다 현지 매장의 맛과 비슷한지 궁금해서 와봤다"고 전했다. 이화여대에서 공부하고 있다는 8년 차 중국인 유학생 양서소(27) 씨 역시 "샤오홍슈를 보고 왔다"면서 "중국에서 유명한 브랜드라 한국 매장은 어떨까 궁금했고,...
커피도 아닌데 '인기 폭발'…1000원짜리 음료 팔아 '대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2 09:10:00
홍콩 증시에 두 번째로 상장하는 버블티 브랜드가 될 예정이다. 목표는 3억 달러 이상의 자금 조달. 기업공개(IPO)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73%의 지분을 가진 창업자 부부(왕샤오쿤, 류 웨이 홍)의 순자산은 27억달러로 불어날 전망이다. 버블티는 40년 역사를 가진 음료다. 1980년대 후반 대만에서 학교, 사무실 근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