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업제한, 이지메 같다"…日양조회사 방역지침에 공개 반발 2021-05-24 11:33:50
이와쿠니(岩國)시에 본사를 둔 양조업체인 아사히(旭)주조는 "음식점을 지키는 것은 일본의 목숨을 지키는 것으로 이어진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음식점 등의 영업시간을 일괄 제한하는 것을 비판하는 전면 의견 광고를 사쿠라이 가즈히로(櫻井一宏) 대표이사의 명의로 24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에...
롯데주류 '일본 술' 루머에 법적 대응 나선다 2019-10-02 17:12:20
해외 투자자와 일반 투자자 등이 갖고 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아사히그룹홀딩스와 롯데칠성음료가 합작한 판매법인으로 일본 맥주를 수입해 한국에서 유통·판매하는 법인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롯데주류와 롯데아사히주류를 혼동해 잘못된 사실이 유포되면서 현장 영업직 등 직원 2500여 명이 고통받고 있...
롯데주류 "일본 아사히와 지분 관계 없어" 2019-08-12 10:11:02
롯데아사히주류와 롯데주류를 혼동해 모든 롯데주류 제품이 일본 제품인 것처럼 여겨지고 있어 유감"이라고 말했다.롯데주류는 최근 일본상품 불매운동 속에서 제기된 이런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또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역사를 담은 유인물과 현수막을 전국 주요 상권에...
롯데주류 "日아사히와 지분 관계 없다…허위사실엔 강경 대응" 2019-08-12 10:06:34
아사히주류와 롯데주류를 혼동해 모든 롯데주류 제품이 일본 제품인 것처럼 여겨지고 있어 유감"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최근 일본상품 불매운동 속에서 제기된 이런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또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역사를 담은 유인물과 현수막을 전국 주요 상권에 게시할...
롯데아사히주류, 준마이 나고리 사케 사유리 출시 "풍부한 단맛과 깔끔한 목넘김 자랑해" 2018-11-08 15:16:03
수 있는 고도의 주조 기술이 필요하다. 하쿠쯔루 준마이 니고리 사케는 지난해 기준 일본 주조사 1위(닛케이경제통신사 제공)인 `하쿠쯔루`의 대표 니고리 사케로 1743년 창업 이후 약 275년간 이어온 하쿠쯔루의 전통 기술이 녹아 있는 사케이다. 달고 부드러운 맛 덕분에 매콤한 한국음식은 물론 마카롱이나 케익 등의...
[글로벌 톡톡] 사쿠라이 히로시 아사히주조 회장 2018-06-10 19:28:12
“사업 확장 이상으로 중요한 건 패배를 인정하는 것이다. 회사를 바꾸고 싶다면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사쿠라이 히로시 아사히주조 회장, 닛케이비즈니스 인터뷰
[신간] 영웅들의 꿈·살인출산 2018-02-22 11:50:15
소설은 '주간아사히'가 뽑은 최고의 역사소설 10선에 올랐으며, 2016년 출간 이후 지금까지 아마존재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역사소설로 꼽히기도 했다. 역사는 물론이고 미술,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조예가 깊은 작가는 이 소설에서 화폐 주조의 세밀한 과정, 에도 성 증축에 관한 건축술 등 도시 건설과 관련된...
호소다 아사히주조 대표 "고기엔 데운 사케, 생선회엔 담백한 사케" 2017-03-30 18:15:50
기반으로 수출 전략을 짜고 있다”고 밝혔다.아사히주조의 최대 수출국은 미국이다. 고기를 많이 먹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케를 따뜻하게 데운 ‘아쓰캉’을 즐기는 방법을 알렸다.와인과 음식의 푸드 페어링에 익숙한 유럽에선 이 전략이 쉽게 통했다. 호소다 대표는 “메뉴와의 조화를 강조하는...
"고기엔 뜨거운 사케, 생선회엔 쌉쌀한 사케가 궁합 맞아" 2017-03-30 16:41:21
않은) 사케를 권합니다.” 호소다 야스시 아사히주조 대표(사진)는 30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사케는 음식의 맛을 극대화하는 최고의 조연에 머물 때 가장 빛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사히주조는 효고, 히로시마와 함께 일본 3대 사케 생산지로 꼽히는 니가타에서 최대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고...
[커버스토리] 일본의 사케 수출 대작전 '민·관 콤비'가 두 배 늘렸다 2017-03-17 19:34:20
사케제조업체인 아사히주조는 전통 사케부터 스파클링 사케까지 10여가지 제품을 생산해 세계 29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작년엔 120만원짜리 프리미엄 제품 ‘구보타 쓰구’ 한정판 중 일련번호 1~100번을 한국에 수출하는 등 한국 시장 공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호소다 야스시 아사히주조 대표는 “사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