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노사 "희망퇴직시 위로금 최대 1억↑…22일부터 신청"(종합) 2024-10-17 18:23:49
"김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이사회는 앞으로 아현국사 사태가 반복될 우려가 큰 결정을 내린 데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KT 이사회는 지난 15일 선로 통신시설 설계와 고객전송 업무를 맡는 자회사 KT OSP와 국사 내 전원시설을 설계 및 유지보수하는 자회사 KT P&M을 신설하고 직원을 본사에서...
KT 노사, 자회사 신설·인력 재배치 합의…"전출 조건 상향" 2024-10-17 09:06:47
"김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이사회는 앞으로 아현국사 사태가 반복될 우려가 큰 결정을 내린 데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KT 이사회는 지난 15일 선로 통신시설 설계와 고객전송 업무를 맡는 자회사 KT OSP와 국사 내 전원시설을 설계 및 유지보수하는 자회사 KT P&M을 신설하고 직원을 본사에서...
"규모 4.8도 끄떡 없었다"…이통3사 재난 대비 매뉴얼은? 2024-06-13 21:00:02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국사에서 진행된 안전한국훈련에서 통신 국사 등의 안정성 제고를 위해 직접 개발한 '스마트 배전반 감시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시스템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했고, 배전반의 내부 과열·부분 방전을 감지해 알림으로써...
코스콤 '스탁넷' 인프라 확충…거래 안정성 높인다 2022-12-22 18:05:13
KT 아현국사 화재 사태 때도 정상적으로 운영됐다. 스탁넷은 다음달 25일 가동하는 한국거래소 차세대 시장시스템에 맞춰 주문 체결 및 정보 분배 회선인프라 용량 증설도 완료했다. 대체거래소(ATS)가 본격 인가 준비에 나서면서 금융전용 통신망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통신망 중복 투자 등의 비효율을 막으려면 현재...
증권가 잇는 네트워크 허브 '스탁넷'…천재지변에도 32년 무사고 2022-12-22 15:15:18
KT 아현국사 화재 사태 때 당시 정상적으로 운영됐다. 스탁넷은 다음달 25일 가동하는 한국거래소 차세대 시장시스템에 맞춰 주문체결 및 정보 분배 회선인프라 용량증설도 완료했다. 대체거래소(ATS)가 본격적인 인가 준비에 나서면서 금융전용 통신망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통신망 중복 투자 등의 비효율을 막으려면...
카카오 보상논의, 피해기준부터 산정방식에 입증까지 산 넘어 산 2022-11-13 06:00:02
아현국사 화재로 서울 일부 소상공인이 입은 피해 1만 3천여 건에 대한 보상 기준과 지원금은 사고 서너 달이 지나 확정됐고, 보상 절차가 일단락되기까지는 사고 발생 후 333일이 걸렸다. 이번 사례는 KT처럼 유료 서비스가 아닌 부가통신사업자의 무료 서비스 장애에 따른 피해라서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규정이 없는...
"카카오 먹통사태…단기 주가 관건은 보상보다 트래픽"-다올 2022-10-17 07:50:38
KT 아현국사 화재 사례를 고려하면 판매액 보상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고 김 연구원은 말했다. 그는 "KT는 보상규모 합의까지 약 4개월가량이 소요됐다. 카카오가 선보상하고 SK C&C에 구상권 청구할 가능성도 존재한다"며 "재발 방지대책 수립 이후 데이터센터 투자 규모 증가할 가능성도 높다"고 했다. 김 연구원은...
최장 '먹통'에…역대급 손배소 예고 2022-10-16 18:22:15
아현국사 화재로 대규모 통신장애가 발생했을 때는 영업에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장애 기간에 따라 최대 120만원을 지급했다. KT에 요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는 점이 보상안에 반영됐다. SK C&C가 카카오에 어떤 식으로 손해배상을 할지도 관건이다. 카카오 서비스의 장애 원인이 SK C&C 데이터센터...
"KT 통신장애로 숙박·음식점 카드사용 26%↓…합당한 보상필요" 2021-11-04 06:11:14
KT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자영업·소상공인들의 고통을 가중하고 있다"며 "과거 보상사례에 준해 점심 장사를 망친 소상공인들에게 합당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KT는 2018년 11월 아현국사 화재로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당시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40만∼12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한 바 있다. bobae@yna.co.kr...
소상공인 "KT 보상안 미흡, 영업손실 감안한 대책 나와야" 2021-11-02 15:03:36
보상 부분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며 "한끼 밥값에 지나지 않은 보상액을 제시한 KT의 이번 보상안은 소상공인을 무시한 처사"라며 지적했다. 이어 "2018년 11월 발생한 KT 아현 국사 화재 사태를 반면교사 삼아 KT가 진정성 있는 사과와 현실적인 보상액 산정에 나서기를 바랐으나, 이번 보상안은 당시와 비교해 미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