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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메신저에 만화 등 추가…"외부기업에 개방·틱톡 등에 대항" 2024-11-04 14:37:31
= 라인야후가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라인'을 외부 기업에도 개방해 만화·게임·쇼핑 기능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내년 3월께 기업용 서비스인 '라인 공식 계정'에 관련 기능을 추가한다. 라인야후는 온라인 게임·만화 판매, 전자...
큐텐재팬 성공 '숨은 주역'은 K뷰티 2024-07-02 18:00:41
당시 큐텐재팬의 일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순위는 10위에 불과했다. 현재는 아마존재팬, 라쿠텐, 야후쇼핑에 이은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큐텐재팬 전체 거래액 중 ‘K브랜드’ 비중은 절반가량이다. 그중 80%가 K뷰티다. 김 본부장은 “일본 내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K뷰티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며 “2300만...
손정의 "10년 뒤 인간보다 1만배 똑똑한 초인공지능 실현" 2024-06-21 16:53:16
합작 회사인 일본 Z홀딩스가 산하 '라인'(LINE)과 '야후재팬'을 합병해 만든 라인야후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나 라인야후의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 문제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산케이신문은 전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이슈프리즘] 국내서 홀대받는 플랫폼 독립군들 2024-05-14 18:14:37
각각 94%, 92%를 점유하고 있다. 일본에선 야후와의 합작으로 출발한 야후재팬이 1위 사업자다. 토종 플랫폼이 시장 1위를 지키는 나라는 한국이 거의 유일하다. e커머스 시장도 마찬가지다. 주요 국가에서 아마존은 25%에서 최대 40%의 점유율을 가진 절대강자다. 일본에서도 20%대 점유율로 라쿠텐과 1위를 다투고 있다....
'亞 슈퍼앱' 완성 앞두고…라인 생태계 통째 넘기나 2024-05-10 18:36:36
△야후재팬(포털) △페이페이(간편결제) △Z파이낸셜(대출·보험·은행·증권) △ZOZO(쇼핑)를 큰 사업 축으로 세웠다. 각 부문을 연결해 사업 시너지를 내면서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까지 확장하는 청사진을 마련했다. 라인야후를 일본 대표 ‘슈퍼 앱’으로 만들고 글로벌 사업까지 확장하는 중장기 경영 목표도 세웠다....
기업가치 25조…"라인야후 헐값 매각 안돼" 2024-05-10 17:32:50
재팬은 2011년 일본 메신저 라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8년 후인 2019년 네이버는 일본 소프트뱅크와 협력 소식을 발표했는데요.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일본 최대 검색 서비스 야후재팬과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2021년 합작법인 A홀딩스를 설립했고, 지난해 라인과 야후재팬의...
[단독] 네이버, 日 커머스 발뺀다...'마이스마트스토어' 철수 2024-03-20 17:36:47
소셜 커머스(선물하기·공동구매 등)와 야후 재팬의 검색·쇼핑 등과의 연계도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한국 스마트스토어의 핵심인 검색과 쇼핑, 결제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지 않은 겁니다. 판매자 유치를 위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지속해 2년 6개월간 네이버가 마스스로 거둬들인 판매수수료는 단 한 푼도 없습니다....
니어스랩, 직충돌형 드론 공개…불법 무인기와 충돌해 무력화 [Geeks' Briefing] 2024-03-04 14:06:08
제트벤처캐피탈은 일본 Z홀딩스와 라인, 야후재팬 등의 통합법인 LY주식회사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이다. 국제 수준을 상회하는 국내 보안 정책과 규정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체커의 성장 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체커는 해외 투자 유치와 더불어 일본 현지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마쳤다. ...
"새벽배송 뛰지 마" 달라진 日…'무료 배송' 표시도 없앤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10 11:01:15
범위 역시 확대하는 추세다. 온라인 쇼핑몰도 변하고 있다.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야후!쇼핑'은 2022년 8월 늦은 배송을 선택하면 포인트 같은 특전을 주는 서비스를 시범운영했다. 그 결과 전체 주문자의 51%가 늦은 배송을 선택했다. 가격이 더 저렴하면 배송이 늦어지는 걸...
청담글로벌·바이슈코, 이베이재팬과 MOU 체결…"일본 진출" 2023-05-10 10:12:03
큐텐은 2020년 일본 이커머스 시장 거래액 기준으로 라쿠텐, 야후, 아마존 재팬, ZOZO TOWN에 이은 5위로 거래액 약 3조원, 회원수 20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고 화장품 판매비중이 전체 거래액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화장품 특화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 5월 15일부터 큐텐재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