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블프세일' 오프라인 구매 줄어… "관세 전 구매" 마케팅도 2024-11-30 01:37:00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고 유통업체들이 할인판매 기간을 앞당기거나 뒤로 미루는 등 분산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오프라인 매장이 과거만큼 북새통을 이루는 일은 줄었다. 팬데믹 발발로 한동안 오프라인 방문객 수는 더욱 줄였고, 대형 유통업체들은 오프라인 할인행사보다 온라인 할인행사 마케팅에 더욱 공을 들이기...
삼성전자, 30대 상무 40대 부사장 발탁…137명 승진 2024-11-29 09:24:14
광고 서비스의 초기부터 기반을 구축해 온 서비스 비즈니스 전문가로 광고 서비스 매출 성장을 리딩하였으며, 신규 광고 사업기회를 지속 창출했다. 또 CTO SR 통신S/W연구팀 하지훈 상무(39세)는 S/W 핵심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주도한 차세대 통신 S/W 플랫폼 설계분야 전문가로, 특히 vRAN 차별화 기술을 리딩하며 통신...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광고를 통해 먼저 제품을 인지한 후, 세부 정보를...
액티브 시니어 "손주 돌봄은 노, 경제적 지원은 예스" 2024-11-29 08:43:51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광고를 통해 먼저 제품을 인지한 후,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 온라인 검색(37.1%)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코바코 관계자는 "초고령사회를 앞둔 상황에서 시장을 선점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액티브 시니어의 성향을 반영한...
스토어링크, 40억 추가 투자 유치… 시리즈 C 라운드 마무리 2024-11-28 16:19:21
스토어링크는 다년간 쌓아온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와 K-브랜드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영역을 다지고 있다. 또 체험형 리뷰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 실행과 더불어 소비자 반응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브랜드의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세일즈 드리븐 마케팅을...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전망이 나왔다. 숏폼(짧은 영상) 드라마가 성장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가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28일 발행했다. 보고서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초개인화를 계기로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 변...
'K팝 굿즈' 새 강자 모비데이즈 "뷰티·캐릭터 사업으로 영토확장" 2024-11-27 17:17:58
유 대표가 2014년 창업한 모비데이즈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사업으로 출발했다. 알고리즘을 분석해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해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그 덕분에 구글,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성장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자동화솔루션을 선보였다....
로제 '아파트' 열풍에 주문 폭발…덩달아 뜬 '이 회사'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11-27 10:19:15
유 대표가 2014년 창업한 모비데이즈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사업으로 출발했다. 구글과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알고리즘을 분석해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자동화솔루션을 선보였다. 유 대표는 지난해 K컬처...
위기의 삼성, '베테랑 사장'에게 신사업 맡긴다…쇄신 인사 단행 2024-11-27 09:30:32
글로벌 마케팅실장 사장은 2014년 구글에서 영입된 인사로 광고·서비스 비즈니스 전문가다. 삼성 서비스 사업을 만들고 성장시키면서 경영자의 역량과 리더십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경영 일선에 복귀해 마케팅·브랜드·온라인비즈 등을...
마케티움, 제 21회 소셜세미나 개최... ‘함께 정의하는 2425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 2024-11-27 09:25:36
함께하는 네트워킹 세션까지 ‘올인원 마케팅 세미나’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소셜세미나는 ‘함께 정의하는 2425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라는 큰 주제 아래,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의 강연과 더불어 참가자들간 활발한 소통에 기반한 디스커션 세션을 운영 예정이라고 한다.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