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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핏, 화장품주 팔고 이 종목 담았다…애크먼은 나이키 축소 [글로벌마켓 A/S] 2024-11-15 07:54:03
담당 매니저들의 투자로 지난 분기 반짝 급등했던 얼타뷰티 지분은 97% 대폭 줄였고, 누 홀딩스, 차터커뮤니케이션 지분도 대축 줄었다. 반면 도미노피자를 127만 주(약 5.5억 달러), 수영장 청소업체 풀 40만 주(약 1.5억 달러), 헤이코 105만주(약 2.1억 달러)를 소규모 편입했다. 이번 발표로 얼타뷰티는 시간외에서 약...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인수했다. 명품업계에선 고가의 뷰티 상품이 유독 잘 팔리는 게 ‘립스틱 효과’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립스틱 효과란 경기 침체기에 립스틱처럼 소소한 상품의 매출이 느는 현상을 뜻한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 장기화로 판매 단가가 높은 명품 패션과 가방 수요는 직격탄을 맞았지만, 작은 사치품인 명품 뷰티는 잘 버티고...
한국 산업계에 닥친 위기의 원인, 리더십의 실종 [EDITOR's LETTER] 2024-10-28 08:59:34
뷰티, K푸드, K컬처 등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것도 규모는 크지 않지만 언제 어떤 폭발력을 갖게 될지 모를 것이란 기대감을 가져도 좋을 듯합니다. 한경비즈니스는 창간 29년을 맞아 15개 산업의 경쟁력을 점검해 봤습니다. 이 기획을 하면서 두 가지 질문이 떠올랐습니다. 우선 “현재 해외 경쟁사들이 부러워할...
침대부터 소파·의자까지, 더욱 편안하고 아늑하게…가을맞이 가구 '새 단장' 2024-08-20 16:05:52
‘올인룸(all in room·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함)’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루나토-4’를 출시했다. 루나토-4는 은은하게 저물어가는 밤하늘의 달빛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이탈리아어로 초승달을 뜻한다. 날개형 곡선 헤드보드와 도톰한 쿠션이 조화를 이뤄 침실 분위기를 한층 우아하게 연출해준다. 색상은...
[금주핫템] 아모레퍼시픽 '헤라 블러쉬'·LG생활건강 '립 젤리' 2024-07-13 07:00:03
▲ 아모레퍼시픽[090430] 뷰티 브랜드 헤라가 다양한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표현되는 '헤라 블러쉬'를 출시했다. 투명한 습식 질감의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톤에 맞는 다채로운 명도와 중간 채도의 5가지 색으로 구성됐다. ▲ LG생활건강[051900]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이 광택감으로...
룰루레몬, 韓서 라방 실험…'D2C의 시대' 저물어 가나 2023-08-22 17:38:36
이번이 처음이다. 쓱라이브는 SSG닷컴의 명품·뷰티 특화 라방 플랫폼으로 입생로랑뷰티, 맥 등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들이 신상품을 공개하는 창구로 활용한 바 있다. 룰루레몬은 경쟁 브랜드보다 2~3배 비싸 ‘요가복의 샤넬’로 불린다. 전체 매출이 연간 10조원을 넘는 메가 브랜드다. 한국에서도 매년 눈에 띄는 성장세...
"성장성만큼 내실 갖춰야"…투자유치 희비 가르는 '흑자 성적표' [긱스] 2023-08-16 17:46:24
‘올인’투자자의 시선은 업력 4~10년 차 스타트업에도 날카로워지고 있다. 투자 심사역들이 자금 집행을 꺼리는 가운데 구조조정 등으로 시장에 부정적 신호를 알렸던 스타트업들이 사활을 걸고 수익성 증명에 나서고 있다. 재능 공유 플랫폼 탈잉은 최근 “올해 6월 영업이익이 1억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후 최대 성과를...
'가로수길서 맛보는 오뚜기'…티몬, 온오프라인 협업 행사 2023-08-07 11:44:39
포토존 등으로 꾸며진다. 오는 8일 온라인에서는 '올인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진라면, 오뚜기밥, 컵누들, 컵밥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매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에 오뚜기 특집 방송을 편성해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티몬은...
中 의존도 줄이는 아모레퍼시픽,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06 11:06:56
로제를 선정했는데요. 미국 시장 공략에 올인하고 있다는 의미 같습니다. 설화수는 최근 화장품 용기도 완전히 바꿨는데. 그동안 써 왔던 한문 표기를 없애고 완전히 영문으로만 넣었어요. 디자인도 중국보다는 미국을 타깃으로 한 게 느껴집니다. 중국 사람들은 이런 거 좋아하죠. 아모레퍼시픽이 의도한 대로 북미 시장...
화장품 시장 뛰어든 한섬…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 기업' 변신 2021-09-29 15:37:40
‘올인’하고 있는 사이, 백화점의 공간을 꾸며 줄 막강한 ‘콘텐츠’를 찾고 있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식구가 된 이후 한섬은 말 그대로 날아올랐다. 2012년 인수 당시 4963억원이던 한섬 매출은 지난해 1조1958억원으로 불어났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020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영업이익 1000억 클럽’에 이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