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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바·혼술·하이볼 인기에 LG전자 얼음정수기 '관심' 2024-10-04 10:00:01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2024년 20대와 30대의 하이볼 음용률은 각 36.8%, 35.5%로 하이볼의 인기를 짐작해 볼 수 있다.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하이볼의 판매량 역시 매년 그 수치가 증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가을 ‘첼시스 하이볼 팝업’을 통해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 같이 하이볼...
[단독] 수돗물에 47억 쏟아부었는데…땅바닥에 혈세 버렸다 2024-10-02 16:03:31
공급이 급감했다. 실제 작년 기준 음용홍보를 위해 사용된 양은 전체 제작 병입물의 7.4% 수준에 불과했다. 임이자 의원은 "현행법상 병입물은 재난 상황 뿐 아니라 수돗물 인식과 음용률 제고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수요처를 발굴해야 한다"라며 "국가 예산을 투입해 만드는 식수인만큼 버려지는 물이...
중소기업인들 만난 尹 "규제 혁신하고 세일즈 외교 박차" 2024-05-23 23:50:51
비엘아이 서경아 대표에게는 "수돗물 음용률이 높은 일본에도 정수기를 많이 수출한다고 들었다. 대단하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중소기업인들과 기념 촬영을 하며 "기업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일이 있으시면 중소기업중앙회나 중소벤처기업부에 말해달라. 제가 일일이 보고받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다 해...
서울시 "수돗물 더 깐깐하게"…'상수도본부'→'아리수본부'로 2023-10-08 18:07:37
아리수 음용률은 2021년 36.5%에 그쳤다. 과거 발생한 수질사고가 남긴 인상, 수돗물 특유의 냄새에 대한 비선호 등이 결합돼서다. 본부는 아리수를 마시는 문화를 더 확산하기 위해 ‘나는 아리수를 먹는다’ 챌린지, 찾아가는 이동식 홍보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시는 다음달 조직개편안을 마무리하고...
"아리수 맞아?"…서울시, 2040년까지 4.3조 들여 '맛있는 수돗물' 만든다 2023-06-29 11:39:31
지출하는 사업이다. 아리수의 음용률을 기존 36.5%에서 50%로 끌어올리기 위해 시민들이 '먹는 물 아리수'를 체험할 기회도 늘리기로 했다. 서울 곳곳에 찾아가는 이동식 홍보관과 수돗물 이야기 강사 ‘아리수 스토리텔러’를 운영할 예정이다. 2010년 국내 최초 수돗물 체험 홍보관 '아리수나라'에선...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빌딩용 스마트 정수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지오그리드’ 2023-03-21 15:37:38
그로 인해 신뢰도가 떨어져 음용률이 매우 낮습니다. 음용률의 OCED 평균은 51%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5%로 매우 낮죠. 지오그리드 제품은 수돗물 음용률을 높이기 위해 정수장에서 만들어진 상태의 수돗물로 되돌리는 아이템입니다.” 지오그리드는 빌딩 내 수도배관 관리 및 수돗물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한 ...
`홈술` 확산에 와인 소비량 쑥…월 평균 2.1회 마셔 2022-06-02 09:46:40
발표했다. 해당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과 맥주 음용률은 크게 증가한 반면, 소주 음용률은 큰 폭으로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 주종별 음용 증가를 묻는 항목에 응답자의 54%는 지난해 와인 음용이 전년대비 증가했다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는 맥주(36.6%), 소주(22.2%) 음용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
"정우성·이정재 대신 주지훈·민호"…발렌타인 모델 교체 이유 2022-01-12 12:47:29
넓어진 것을 그 이유로 꼽았다. 김 전무는 "20대의 위스키 음용률이 2019년 대비 2021년에 3%포인트 성장했고, 여성의 위스키 음용 비율도 무려 7%포인트나 더 커지며 중저가 위스키 카테고리 성장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대세였던 스카치 위스키에 더해 몰트 위스키와 고가 위스키 카테고리도 2021년 12월 기...
부활하는 위스키 시장…발렌타인 "리딩 브랜드 입지 굳힌다" 2022-01-12 11:39:37
어른들의 술이라는 편견을 깨고 20대의 위스키 음용률이 2019년 대비 2021년에 3%가 성장했고, 여성의 위스키 음용 비율도 7% 커지면서 중저가 위스키 카테고리의 성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위스키를 하이볼이나 칵테일 등으로 즐기는 다양한 위스키 음용법이 소개되며 다이닝과 함께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술이라는...
수입 위스키 시장 2년새 58% 성장…"소비자·음용법 다양화" 2022-01-12 11:29:30
음용률이 2019년보다 3%포인트(p) 올랐고, 여성 음용률은 7%p 상승했다"며 "이들이 중저가 위스키의 인기를 주도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위스키 음용 방법이 대중에 소개된 점도 주효했다. 페르노리카는 "그간 위스키는 주로 선물용으로 사거나 바에서 먹었다면 최근 들어서는 집에서 편하게 칵테일 등으로 즐기는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