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 긁히면 운전자는 무슨 죄"…도로에 떡 하니 놓인 킥보드 [현장+] 2024-08-31 16:40:01
나머지는 각 지자체가 민원 발생 지역을 판단해 설치 및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전용 주차구역은 지난 2021년 서울시가 '서울특별시 정차·주차위반 차량 견인 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할 때 집중적으로 설치됐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차도 ▲지하철역 진출입로 ▲버스 정류소·택시 승차장 10m 이내 구역...
'보행 방해' 공유킥보드…서울시, 즉시 견인한다 2024-04-03 18:11:44
전동킥보드가 통행을 방해한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어서다. 2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6월 3일부터 시행한다. 그간 킥보드를 세울 수 없는 구역은 △보·차도가 구분된 도로의 차도와 자전거도로 △지하철역 진·출입구 전면 5m 이내 △버스정류소·택시승강장 5m 이내 △횡단보도 3m 이내 △교통섬 내부 점자블록...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종합) 2024-02-19 14:08:21
상담봇'을 구축해 민원 상담 처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온라인 불법 식의약품 유통 모니터링 시스템(e-로봇)'에 온라인 불법 광고 행위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는 기능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밖에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식의약 위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려주는 플랫폼도 시범...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 2024-02-19 13:30:00
상담봇'을 구축해 민원 상담 처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온라인 불법 식의약품 유통 모니터링 시스템(e-로봇)'에 온라인 불법 광고 행위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는 기능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밖에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식의약 위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려주는 플랫폼도 시범...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있다. 지난해 보유 계약 10만 건당 발생한 민원이 6.3건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었다. 금융투자부문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최고경영자(CEO)가 주관하는 ‘고객의 소리(VOC) 협의체’를 운영해온 삼성증권에 돌아갔다.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등 금융소외 계층을 보호해온 공로로 여신금융...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
성동구, 장애인·고령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 단말기 설치한다 2023-01-10 11:20:16
있다. 이러한 시스템 활용으로 기존 종이 민원 서식에 비해 작성 시간 단축은 물론 오기에 따른 입력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성동구에서 도입한 키오스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모듈이 실시간 배치되는 디지털 촉지도와 스크린 리더(화면낭독 서비스) 기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동영상 활용 △휠체어 사용...
내년초 연말정산 장애인 증명자료, 근로자가 발급 안받아도 된다 2022-11-16 12:00:04
점자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세상담센터 문자·화상 질의를 할 수 있는 손말이음센터도 운영 중이다. 그러나 실제 장애인 이용자들과의 소통 부족에 서비스 개발 한계를 느낀 국세청은 장애인 단체를 통해 장애 유형별 홈택스 이용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기로 했다....
씨아이테크, 무인민원발급기 지자체 납품 조달 등록 2022-02-28 11:38:58
민원발급기는 기존 발급기와는 달리 장애인 및 고령자의 편의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장애인키패드,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점자라벨 및 이어폰소켓을 적용했다. 휠체어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발급기 화면의 높이를 1220㎜로 낮추고, 저시력자 및 시력이 감퇴한 고령자를 위해 화면 확대기능을 탑재했다....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이메일 명세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자카드도 전 상품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KB국민카드의 올 3분기 카드 회원 10만 명당 민원 건수는 0.95건이었다. 다른 전업 카드사의 수치가 0.73~1.64건인 점을 감안할 때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라는 평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