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수, 정수기 중 내게 맞는 선택은? 2024-11-27 14:41:08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정수기는 초기 설치 비용과 정수기 급수를 위한 싱크대 타공 등 시공이 필요하지만, 요리 등으로 물 사용량이 많은 4·5인 가구에서는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정기적인 필터 관리가 필요하다. 기기 내부 위생 관리가 복잡하고 외부 환경에 따라 세균 번식의 위험이...
유해 중금속 90% 제거하는 정수필터 2024-11-25 17:08:45
또 다른 제품인 샤워필터는 정수기에 쓰이는 1·2차 필터를 개량해 결합했다. 카본블록을 만들 때 쓰이는 바인더와 활성탄을 최상의 상태에서 합치는 공법을 적용했다. 지정배 워터웰 대표는 자녀의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샤워기 필터를 개발하면서 2014년 회사를 세웠다. 지 대표는 “우리 제품은 모두 수돗물 속...
와코, 다양한 수질 환경에 맞춘 '언더싱크 정수기' 출시 2024-11-15 10:00:00
보완하는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언더싱크형 정수기 시장에서는 최근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 브랜드, ‘브랜드 K’에 선정된 와코(WACO)가 주목받고 있다. 와코는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70개국의 수질 환경에 맞는 정수기를 공급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필터를 개발했다. 와코...
'카본 필터' 강자 한독크린텍…"자체 정수기 브랜드로 美 공략" 2024-11-10 17:14:28
역할을 한다. 좋은 물맛을 유지하기 위한 정수기의 필수 부품으로 꼽힌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한독크린텍은 1989년 국내 최초로 이 필터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린 카본블록을 만든 강소기업이다. 활성탄을 압축해 제조한 카본블록은 기존 필터보다 넓은 표면적과 미세한 기공을 통해 유해 물질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카본블록' 강자 한독크론텍 "자체 브랜드로 글로벌 정수기 시장 도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1-10 14:50:02
것"이라고 했다. 완제품 정수기 만들어 해외 시장 '정조준'지난해부터는 해외 매출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 정수기업체가 미국과 인도, 동남아 등 해외로부터 인정받으며 시장이 커지고 있어서다. 이 대표는 "현재 10여 곳의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며 "10%에 머무는 해외...
"주부들 난리 나겠네"…흑백요리사 셰프도 화들짝 놀란 주방 2024-11-06 21:00:06
눈길을 끌었다. 브루어키트는 비스포크 정수기 전용 드립 커피 제조 키트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커피 원두 포장지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설정된 레시피카 정수기로 자동 전송되고 브랜드별로 원두에 맞는 커피를 추출하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AI...
박현남 KGCCI 회장 "한·독 교역 규모 339억 달러…투자 환경 개선 역점" 2024-11-05 12:00:04
출시했고, 브리타 코리아는 이마트·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정수기 필터를 수거하고 필터 본체와 천연 코코넛 활성탄을 각각 플라스틱용품과 산업용수 처리용으로 재활용했다. 지난 3년간 56만 개 필터를 수거해 약 1900톤의 플라스틱과 1만3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였다. 이는 수령 30년 된 소나무 195만 그루가 1년 동...
쿠쿠, 말레이시아 증시 상장 추진…"2천400억원 조달 전망" 2024-10-29 12:58:57
쿠쿠인터내셔널은 2014년 말레이시아에 전기밥솥, 정수기 등을 유통하기 위해 설립돼 사업 영역을 넓혀왔다. 한편, 블룸버그통신은 내년 말레이시아 증시 상장을 검토 중인 기업에 한국 OCI홀딩스 현지 폴리실리콘 사업부 등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얼음정수기 사계절 필수가전 부상"…LG전자, LG 얼음정수기 '관심' 2024-10-28 09:00:07
정수기가 더이상 여름철에 한정되는 가전이 아닌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부상한 홈카페, 홈바 문화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로 정착하고, ‘얼죽아족’(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사람들)과 ‘혼술족’(혼자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계절과 관계없이...
현대렌탈케어, ‘2024 소비자의 선택’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2024-10-23 10:38:37
직수형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하여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 뼘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과 심미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렌탈 기간 동안 2년 주기로 정수기 바디 색상을 무료 교체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능의 효율을 높이는 것을 넘어 커스텀이 가능한 점을 통해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