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arte필하모닉이 수놓은 가을의 선율…'커피 축제' 피날레 장식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3 18:30:50
이제 막 노을이 내려앉기 시작한 가을 하늘 아래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은 클래식 선율로 가득 찼다. 대형 스크린을 타고 한경arte필하모닉의 공연 영상이 펼쳐지면서다. 잔디광장에 돗자리를 펴고 앉은 관객들은 가을 저녁 클래식 선율에 귀를 기울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 이날 한경arte필이 영상을 통해...
4년간 206억 냈다…교통유발부담금 1위는 '제2롯데월드' 2024-09-29 08:01:11
시설물을 소유하고 있는 롯데물산을 비롯한 188개 사가 함께 납부한다. 이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141억805만원)이 뒤를 이었다. 타임스퀘어는 2014년 제2롯데월드가 개장하기 전까지 줄곧 교통유발부담금 1위를 차지해온 시설물이다. 타임스퀘어 다음으로 서초구 신세계센트럴시티(97억9473만원), 송파구...
교통유발부담금 1위시설 '제2롯데월드'…4년간 206억원 납부 2024-09-29 07:17:01
교통유발부담금 1위시설 '제2롯데월드'…4년간 206억원 납부 상위 10곳 중 8곳이 쇼핑몰·백화점…전국 부담금 총액 4년새 59% 늘어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지난 4년간 교통유발부담금이 가장 많이 부과된 시설물은 서울 송파구 '제2롯데월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한국에 단 2명'…레고가 공인한 김승유 작가의 도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04 09:37:03
나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화홍문·롯데타워 등 100여가지 작품 선보여 김 작가가 손수 만들어 낸 레고 작품은 지금까지 약 100개에 달한다. 대표 작품인 ‘시간의문 화홍문으로의 여정'은 약 40만 개의 레고 브릭을 활용해 가로 5m, 세로 2m 크기로 수원화성 화홍문을 구현했다. 그는 "화홍문의...
[게시판]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 민간소방대 경연 2위 수상 2024-06-10 10:50:06
[게시판]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 민간소방대 경연 2위 수상 ▲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몰 안전을 책임지는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가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의 민간소방대 분야에 서울 대표로 출전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물산 소방대응 조직은 대표이사 직속 체계로 모두 36명의...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지난 9일부터 서울 신천동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전통주 글린트는 이런 고정관념을 깼다. 글린트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13호 남상란 명인의 기술로 빚은 술이다. 논산 딸기를 넣어 달고 상큼한 주스 맛을 냈다. 반응은 뜨겁다. 주말에는 하루 1000명씩 매장을 방문해 글린트를 사갔다. 대부분이 20,...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주류다. 지난 9일 서울 신천동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을 연 전통 리큐르 ‘글린트’는 이런 고정관념을 깬다. 글린트는 대한민국식품명인 제13호 남상란 명인의 기술을 토대로 100% 국내산 쌀로 증류한 전통주다. 논산 딸기를 넣어 달고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는 15%. 낮지는 않지만 주스 같은 맛에 그...
[이번주뭘살까] 어린이날 선물 준비…인형·아동복·유아도서 할인 2024-05-04 07:00:09
위한 가정의 달 선물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은 오는 8일까지 프리미엄 수제 인형 브랜드 '테디 테일즈' 팝업 행사를 연다. 장인이 손수 제작한 35종류의 인형을 20% 할인해 판매하며, 인형에 다양한 옷을 입혀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미아점은 6일까지 제과 브랜드...
롯데백화점, 푸마X오픈와이와이 팝업…스피드캣 단독상품 출시 2024-03-20 06:00:09
기자 = 롯데백화점은 '레트로'(복고) 열풍을 타고 다시 뜨고 있는 브랜드 푸마와 '오픈와이와이'(OPEN YY)의 협업 팝업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한때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에 밀려났던 푸마는 지난해부터 2000년대 초반 유행한 '스피드캣' 디자인을 다시 내놓으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유치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작년 3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최대 규모로 문을 연 노티드 도넛 플래그십 매장 '노티드 월드'가 대표적이다. 노티드 월드는 하루 평균 3천명 이상 고객을 끌어모으며 롯데월드몰의 대표 매장으로 자리 잡았다. 현장 대기 고객이 늘면서 인접 매장까지 덩달아 매출이 뛰었다.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