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SMC 창업자 "2013년 젠슨 황에 CEO 제안했다 거절당해" 2024-12-01 21:03:18
따르면 TSMC는 1998년 엔비디아가 인력난에 시달릴 때 직접 생산 인력 두 명을 보내 도움을 줬으며, 이후 황 CEO는 엔비디아가 제조 파트너를 결정할 때 TSMC가 선정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이에 보답했다. 한편 장 창업자는 이번 자서전에서 1980년대에 미국 반도체 업체 인텔 측에 당시 아직 신생 기업이었던 TSMC에...
77세 유튜버, 일냈다…"쌀뜨물과 도토리가 다했다" 2024-12-01 17:27:07
박 할머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출시 배경과 신상품 등을 소개한다. 상품 할인에 라이브 전용 30% 특별 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44%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김윤석 W컨셉 카테고리 디벨롭먼트팀장은 "박막례 할머니가 뷰티 브랜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가 20·30세대 핵심 고객의 수요와 맞아 단독으로 판매하게...
"손녀뻘도 하기 어려운데"…77세 유튜버 할머니 깜짝 근황 2024-12-01 17:04:33
하는 가치가 20·30세대 핵심 고객의 수요와 맞아 단독으로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막례 할머니는 홍보 영상을 통해 "지금 네가 얼마나 젊고 예쁜지 모르지? 할머니가 너한테 주고 싶은 선물은 첫째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도 젊었을 때 너무 못난 것 같고, 70이 넘어버리더라. 나...
W컨셉, 박막례 할머니 첫 뷰티브랜드 '례례' 온라인 단독 출시 2024-12-01 16:22:14
박 할머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출시 배경과 신상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상품 할인에 라이브 전용 30% 특별 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44%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김윤석 W컨셉 카테고리 디벨롭먼트팀장은 "박막례 할머니가 뷰티 브랜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가 20·30세대 핵심 고객의 수요와 맞아 단독으로...
25년간 꾸준히 연 5%…노후자금 불리는 연금 원칙 2024-11-29 17:45:12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상품을 만들고 직접 운용하는 주인공을 만나 상품 설계 아이디어와 투자 인사이트를 들어봅니다. Q. 전체 퇴직연금 내 원리금보장형 상품 비중이 90%를 넘는다. 적극적인 투자자들이 선택하는 DC·IRP에서도 70% 달하는데,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의 계좌는 오히려 상반되는 모습이다. 수익률을 높일...
롯데百,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의 와인 첫 출시 2024-11-29 06:00:04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직접 양조한 와인을 전 세계에서 처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그가 직접 와인을 생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오직 한국과 홍콩에서만 판매한다. 제임스 서클링은 세계적인 와인 잡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의 수석 편집장으로 30년간...
'위기의 롯데' 호텔롯데 대표 3명 다 바꿨다…유통·식품은 '1년 더' 2024-11-28 15:29:52
동남아 현지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기획, 추진해왔다. ◆ 1년 생긴 유통·식품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김상현 부회장과 롯데 식품군 총괄대표 이영구 부회장은 유임됐다. 주요 유통 CEO들도 자리를 보전했다. 롯데그룹은 "유통군과 식품군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략의 일관성을 유지하되, 올해 중...
신동빈, 실적 부진 ‘화학군’ 대거 문책...임원 80% 짐 쌌다 2024-11-28 15:00:51
그룹의 신사업과 글로벌사업을 직접 이끌 전망이다. 롯데그룹이 본격적인 3세 경영의 신호탄을 쐈다는 분석이 나온다.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 노준형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했다. 롯데지주는 이번에 경영혁신실과 사업지원실을 통합해 그룹사 비즈니스 구조조정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는데 이 조직을 그가 이끌게...
'가성비' 때문에 한국인도 즐겨찾는데…이케아 제품 '불똥' 2024-11-28 13:59:15
브로딘 CEO는 직접 답하지 않았지만 공급업체와 평균 10년 이상 오랜 관계를 맺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이케아는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약 2000개 제품 가격을 20억유로(약 2조1000억원) 이상 인하했다. 그 결과 더 많은 제품을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매출은 감소했다. 한편 이케아는 유럽의...
매장서 산 루이비통백, 70만원 받고 리폼 했다가…'날벼락'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1-28 13:51:15
직접 제작해 만드니 나만의 디자인을 가미할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에 명품을 산 기분도 낼 수 있다”고 했다. 박 씨처럼 오래된 명품을 리폼이나 업사이클링(새활용)을 통해 새 제품처럼 만들어 쓰는 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문화 중 하나다. 한 시장조사업체가 명품 옷이나 가방 리폼을 맡긴 고객을 분석해 보니 40%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