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접목한 한정판 빼빼로 기획 굿즈를 선보였다.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Hattie Stewart)’와의 콜라보도 진행했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상품들도 내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사전판매를 실시한 ‘어뮤즈’, ‘헤티스튜어트’, ‘쿠로미’...
[토요칼럼] 트로트, 아웃도어, 리니지의 공통점 2024-10-04 18:05:23
게임이 판을 쳤다. 한동안 캐시 카우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나 어느 순간부터 독이 됐다. 매출만을 목표로 찍어낸 양산형 게임은 해외에서 안 먹힐뿐더러 국내 이용자도 이탈하게 했다. 젊은 층에서 엔씨소프트는 ‘개고기집’으로 불린다. 아저씨들한테나 팔리던 메뉴를 포기하지 못한 채 개고기 파스타, 개고기 탕후루...
여행지 찾는데 '숏폼' 보라는 국민포털…리모델링 '박차' 2024-10-01 12:23:34
20여개가 랜덤으로 노출된다. 네이버는 뷰티, 게임 등 더 다양한 주제에서 숏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지와 숏폼 등 여러 멀티미디어·텍스트를 결합해 몰입감 있는 형태로 가시성을 높이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최재호 네이버 발견·탐색 프로덕트 부문장은 "앞으로도 네이버 검색은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을 적극...
이런 모습까지 보여준다고?…'재벌집 언니들' 파격 행보 2024-10-01 10:30:01
유튜브 채널 탈리다쿰의 주인인 채문선 대표는 뷰티 회사 ‘탈리다쿰’을 운영하는 CEO이자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손녀로 잘 알려져 있다. 근엄하고 진지하고 도도한 드라마 속 재벌 3세 ‘실장님’, ‘이사님’들의 이미지와는 영 딴 판이다. 드라마를 보면 재벌 3세는 수행원 수십 명을 대동해 리무진을 타고 다니며 값...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K뷰티, K푸드, K패션 등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행사를 3~4일간 개최하는 게 핵심이다. “‘한국의 6월’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랜드마크급 K콘텐츠 행사를 만들겠다”는 게 문체부 설명인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엔터업계와의 협업이 긴요하다. 보통 6개월~1년 단위로 해외 공연 스케줄을 짜는 K팝...
글로이스트,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 3종'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재런칭 2024-09-12 17:00:03
뷰티 패션 브랜드 글로이스트(glowiest)가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 3종’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쏘피컴퍼니 산하 브랜드인 글로이스트는 지난해 미국, 캐나다, 멕시코, 한국, 호주, 뉴질랜드 코스트코에서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 5종 세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통해 차별화에 나섰습니다. 핵심 상품군인 패션과 뷰티, 리빙, 프리미엄 유·아동, 신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MC 라인업에 힘을 준 게 특징입니다. 출연료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진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상품을 판다는 콘셉트인데요. 그만큼 돈을 투자하더라도 연예인을 섭외하겠다는 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팬덤 유...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을 이끄는 판매자 ▲유행에 민감한 고감도 상품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판을 키우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은 1회 방송으로 고실적(순 주문액 1000만원)을 내는 라이브 방송 비중이 45%에 달한다. 시장 평균치인 13%보다 높다. 제작비 효율화도 가능하지만 소비자의...
[고침] 경제(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 2024-06-27 17:19:52
고객에게 한국의 역직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거느린 큐텐은 지난 2월 2천300억원에 인수한 '위시'에 한국 상품 전문 채널인 'K-에비뉴'를 개설하고 역직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에비뉴는 해외 소비자의 구매 비율이 높은 식품, 뷰티, 패션을 중심으로...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고객에게 한국의 역직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거느린 큐텐은 지난 2월 2천300억원에 인수한 '위시'에 한국 상품 전문 채널인 'K-에비뉴'를 개설하고 역직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에비뉴는 해외 소비자의 구매 비율이 높은 식품, 뷰티, 패션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