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용준의 생각노트] 잘 팔리면 된다?…소비자 마음 얻는 데 집중하라! 2019-09-25 17:24:16
기업 평판, 신뢰도는 한참 떨어지는 현실을. 불편한 진실 몇 해 전 ‘호사분면’(그림)이 화제가 됐다. 유능함과 무능함, 따듯함과 차가움을 기준으로 상사를 네 부류로 나눴다. 유능함과 따듯함을 겸비한 ‘호인’, 유능하지만 차가운 ‘호랭이’, 무능하지만 따듯한 ‘호구’,...
착한 기업 LG를 만든 동네 아저씨 같았던, 병장으로 제대한 구본무 회장에 대하여 2018-05-20 16:31:43
상사일 듯.<브랜드 매트릭스>이 호사분면은 그냥 만들어진 게 아니다. 수잔 피스크는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 드는가>에서 브랜드 매트릭스 제시한다. 그것과 구조가 똑같다.따뜻한과 차가움, 유능함과 무능함을 가지고 브랜드의 현재 상태를 설명한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능력있고, 위쪽으로 갈수록 따듯한 브랜드다....
"그들은 왜 자발적으로 LG와 오뚜기 홍보에 나섰을까... 브랜드가 곧 인격이다" 2017-01-03 18:22:00
상사일 듯.<브랜드 매트릭스>이 호사분면은 그냥 만들어진 게 아니다. 수잔 피스크는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 드는가>에서 브랜드 매트릭스 제시한다. 그것과 구조가 똑같다.따뜻한과 차가움, 유능함과 무능함을 가지고 브랜드의 현재 상태를 설명한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능력있고, 위쪽으로 갈수록 따듯한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