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與, 휘발유세 37원 추가인하·할당관세 확대 정부와 협의 2022-06-16 14:26:43
국민의힘 물가민생안정특위는 16일 첫 회의를 열고 휘발유세를 추가적으로 37원 인하하는 방안을 정부와 협의하기로 했다. 류성걸 국민의힘 물가민생안전특위 위원장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현재 교통 에너지 환경세, 일명 유류세는 시행령 개정으로 기본세율이 L당 475원으로 돼 있다"며 "L당 475원에 대해 30%...
獨, 카타르와 LNG 협정 2022-03-21 17:17:08
지출하기로 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다음달 말까지 휘발유세를 L당 25유로센트 낮추고 520만 저소득 가구에 에너지 지원금을 확대키로 했다. 재정 마련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수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500만유로 넘게 늘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초과 수익금의 10%에 해당하는 법인세를 부과할 방침이다. 마리오...
일본, 휘발유값 상승 억제 위해 보조금 추진…"시장왜곡" 우려도 2021-11-17 11:55:43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휘발유 가격이 1ℓ(리터)에 170엔(약 1천750원)을 넘을 경우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1ℓ당 최대 5엔의 보조금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70엔 이하인 경우 보조금을 주지 않는다. 등유나 경유 등 다른 석유 제품에도 보조금을 적용할지도 검토 중이며 오는 19일 발표할 경제...
바이든, 기후대응 외치면서 산유국엔 "원유 증산하라" 논란 2021-11-02 11:08:23
휘발유세 인상도 중산층에 부담이 전가된다는 이유로 계속 거부하고 있기도 하다. 에너지 가격이 오르면 미국 경제 전반에 파급력이 있기 때문에 행정부는 신경이 곤두설 수밖에 없는 처지다. 석유나 천연가스 가격이 오르면 운송비가 상승하면서 배달되는 재화의 가격을 덩달아 끌어올린다. 자동차나 난방 연료로 쓰는...
"인프라 투자 3분의 1로 줄여라"…바이든 부양책 제동 건 美 공화 2021-04-05 13:03:42
법인세 인상 대신 휘발유세와 디젤세를 인상하자고 제안했다. 민주당 진보진영에선 인프라 투자 규모를 더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민주당 경선 때 바이든과 막판까지 경합했던 버니 샌더스 상원 예산위원장은 기후변화 투자를 더 늘려야 한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바이든의 인프라 투자 계획이...
조명래 "경제개발 5개년 계획처럼…'5년 단위 脫탄소 계획' 만들어야" 2020-12-20 17:42:51
유세를 휘발유세만큼 올리자고 했고, 2035~2040년께 가솔린차 등을 퇴출시키자고 제안했다. 이 제안에 대해 정부의 공식적인 답을 내는 건 유보해둔 상태다. 내년 탄소중립 로드맵을 작성할 때 전기요금이나 경유세 인상 여부 등이 자연스럽게 논의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정부 부처가 의견을 내기에는 시기적으로 여의치...
'탄소중립' 위해 에너지稅 더 걷는다 2020-12-07 17:44:45
했다. 이 기금의 재원은 휘발유세 경유세 등 에너지세제 개편을 통해 마련할 방침이다. 또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기업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에너지를 쓰는 소비자에게 탄소세를 부과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업과 소비자들의 부담이 크게 늘 전망이다. 기획재정부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취재수첩] 美 일리노이주 코로나 긴급예산 '0'인 이유는 2020-03-26 18:07:24
휘발유세 증세를 포함해 20여 개의 새로운 세금과 수수료를 부과하는 법에 서명했다. 이렇다 보니 지난 10년간 85만 명이 다른 주로 떠났다. 인구 감소 1위다. 또 2000년부터 따져 일리노이의 1인당 개인소득 증가율은 전국 평균보다 21% 낮다. 몇 년 전부터 주 파산설도 나돈다. 최근 일리노이가 발행한 BBB등급 지방채의...
"미국 인프라 투자, 4차 산업혁명 관련 성장주에도 긍정적" 2019-02-12 07:55:24
감축·휘발유세 인상·정부 부채 증가 등 재원 마련 방안에 대해서는 정치적 이견이 남아있다. 하지만 대선을 위해 양당 모두 인프라 투자가 필요한 만큼 트럼프는 휘발유세 인상을 받아 들이고, 민주당은 국방비 감축에서 일정부분 양보하며 합의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김 연구원은 "미국 연방정부...
[이희용의 글로벌시대] 고속도로 시대 반세기와 아시안 하이웨이 2018-12-18 09:33:25
턱없이 부족했다. 휘발유세를 갑절로 올리는가 하면 95억 원의 도로공사채권을 발행하고 통행료 수입 15억 원도 쏟아부었다. 여기에 부지를 무상으로 확보하기 위해 서울 영동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을 벌였고 보상비를 지불한 지역에서도 회유와 협박으로 헐값에 매입해 도처에서 원성이 터져 나왔다. 기술과 경험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