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이 제일 까다롭고 O형은 추천받은 대로
혈액형별로 성격이 다르듯이 카드 발급 스타일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KB국민카드 블로그에 따르면 A형은 카드사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다.
A형은 카드사별로 마음에 드는 카드 10여 개를 선정해 엑셀 파일에 정리하고서비교한다. 이후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해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에서 밀고 당기기를 한 다음에야 비로소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O형은 카드사가 가장 좋아하는 혈액형이다.
O형 고객은 은행이나 카드사 창구에서 잘생기고 예쁜 직원의 발급 권유를 받고서 한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추천받은 카드를 발급받는 사례가 많다.
B형은 실속파 고객이다.
B형은 디자인이 예쁘면서 연회비가 싼 카드를 주로 발급받는다.
AB형은 예측 불허의 고객이다. 카드사로선 편하기도 하지만 자칫하다간 민원 소지가 많을 수 있다.
AB형은 인터넷으로 카드를 보다가 콜센터에 뜬금없이 전화해서 당신이 쓰는 카드는 뭐냐며 물어보다 결국은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는 경우가 많다.
이는 혈액형의 전반적인 특성과 구매 성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적으로 맞는 건아니다. 단지 유사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만 있다.
KB국민카드는 혈액형별 성향을 고려해 A형은 혜담카드, B형은 스타 악어카드, O형은 굿데이카드, AB형은 모바일 카드를 추천했다.
혜담카드는 부가 혜택을 자신이 골라 담을 수 있어 까다로운 A형에 제격이다.
스타 악어카드는 악어의 질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B형에게 맞다.
굿데이카드는 국민카드 주력카드로 가장 많이 추천되므로 O형에게 적합하다. 복잡한 게 싫은 AB형은 간단한 모바일 카드가 좋다.
실제 일부 카드사는 고객의 혈액형을 분석해 카드 모집이나 카드 개발에 쓰는시도도 해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카드 신청을 권유할 때 고객의 혈액형을 물을수는 없어서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그동안 영업해본 결과 혈액형이 전적으로 의미가 없는 건아닌 것 같다"면서 "대체로 A형 고객이 카드 가입 때 까다로운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혈액형별로 성격이 다르듯이 카드 발급 스타일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KB국민카드 블로그에 따르면 A형은 카드사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다.
A형은 카드사별로 마음에 드는 카드 10여 개를 선정해 엑셀 파일에 정리하고서비교한다. 이후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해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에서 밀고 당기기를 한 다음에야 비로소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O형은 카드사가 가장 좋아하는 혈액형이다.
O형 고객은 은행이나 카드사 창구에서 잘생기고 예쁜 직원의 발급 권유를 받고서 한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추천받은 카드를 발급받는 사례가 많다.
B형은 실속파 고객이다.
B형은 디자인이 예쁘면서 연회비가 싼 카드를 주로 발급받는다.
AB형은 예측 불허의 고객이다. 카드사로선 편하기도 하지만 자칫하다간 민원 소지가 많을 수 있다.
AB형은 인터넷으로 카드를 보다가 콜센터에 뜬금없이 전화해서 당신이 쓰는 카드는 뭐냐며 물어보다 결국은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는 경우가 많다.
이는 혈액형의 전반적인 특성과 구매 성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적으로 맞는 건아니다. 단지 유사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만 있다.
KB국민카드는 혈액형별 성향을 고려해 A형은 혜담카드, B형은 스타 악어카드, O형은 굿데이카드, AB형은 모바일 카드를 추천했다.
혜담카드는 부가 혜택을 자신이 골라 담을 수 있어 까다로운 A형에 제격이다.
스타 악어카드는 악어의 질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B형에게 맞다.
굿데이카드는 국민카드 주력카드로 가장 많이 추천되므로 O형에게 적합하다. 복잡한 게 싫은 AB형은 간단한 모바일 카드가 좋다.
실제 일부 카드사는 고객의 혈액형을 분석해 카드 모집이나 카드 개발에 쓰는시도도 해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카드 신청을 권유할 때 고객의 혈액형을 물을수는 없어서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그동안 영업해본 결과 혈액형이 전적으로 의미가 없는 건아닌 것 같다"면서 "대체로 A형 고객이 카드 가입 때 까다로운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