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원 신한은행장은 "지난달 20일 악성코드 유입으로 전산장애가 발생해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말했다.
서 행장은 1일 서울 태평로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신한은행 창립기념식에서 공식으로 사과했다.
그는 "신속하게 시스템을 정상화했으며 개인정보 유출 등 심각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전산 시스템으로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약속했다.
신한은행은 이날 국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마련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한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을 선포했다.
매달 1일을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헌장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전 영업점에 소비자보호 상담 책임자를 두기로 했다.
서 행장은 "금융소비자 보호는 은행의 신뢰, 나아가 생존과도 직결되는 중요한사안"이라며"`모든 일에 고객중심'이라는 행동강령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ah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서 행장은 1일 서울 태평로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신한은행 창립기념식에서 공식으로 사과했다.
그는 "신속하게 시스템을 정상화했으며 개인정보 유출 등 심각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전산 시스템으로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약속했다.
신한은행은 이날 국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마련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한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을 선포했다.
매달 1일을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헌장 실천 의지를 다지고 전 영업점에 소비자보호 상담 책임자를 두기로 했다.
서 행장은 "금융소비자 보호는 은행의 신뢰, 나아가 생존과도 직결되는 중요한사안"이라며"`모든 일에 고객중심'이라는 행동강령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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