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088350]은 조직 내 소통 강화와 칭찬문화 확산을 위해 '해피그린보드(Happy Green Board)' 제도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해피그린보드는 매일 팀원들이 업무 만족도와 팀 분위기를 평가해 인트라넷 등에 올리는 '해피보드'와 회사 업무 수행시 도움을 주거나 친절하게 고객을 대한 직원에게 하트를 보내 칭찬하는 '그린보드'로 구성된다. 하트는 하루에 1인당 3개씩보낼 수 있다.
한화생명은 연간 누적된 하트 개수를 개당 50원으로 환산, 해당 금액을 아시아사막화 지역, 산불 피해 지역 등의 나무심기 캠페인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측은 직원 1명이 매일 하트 3개를 보낼 경우 연간 1억5천만원 안팎을기부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해피그린보드는 매일 팀원들이 업무 만족도와 팀 분위기를 평가해 인트라넷 등에 올리는 '해피보드'와 회사 업무 수행시 도움을 주거나 친절하게 고객을 대한 직원에게 하트를 보내 칭찬하는 '그린보드'로 구성된다. 하트는 하루에 1인당 3개씩보낼 수 있다.
한화생명은 연간 누적된 하트 개수를 개당 50원으로 환산, 해당 금액을 아시아사막화 지역, 산불 피해 지역 등의 나무심기 캠페인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생명측은 직원 1명이 매일 하트 3개를 보낼 경우 연간 1억5천만원 안팎을기부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