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리포트'를 알기 쉽고소비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바꿔 펴내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리포트 주제로 ▲서민금융지원제도 ▲신용카드 국외수수료와 여행자 보험 ▲전세자금대출 ▲개인신용등급 등 4개를 뽑아 이들 주제에 대한 리포트를 6월부터 차례로 발간할 계획이다.
정책이나 회사별 비교·분석보다는 민원·분쟁사례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리포트에 실어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이나 금융 정보를 전달하기로 했다.
소비자리포트 주제에 맞게 '금융가이드' 형식의 간략한 형태로 자주 발간하고리포트 주요 내용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금감원은 금융소비자리포트 주제로 ▲서민금융지원제도 ▲신용카드 국외수수료와 여행자 보험 ▲전세자금대출 ▲개인신용등급 등 4개를 뽑아 이들 주제에 대한 리포트를 6월부터 차례로 발간할 계획이다.
정책이나 회사별 비교·분석보다는 민원·분쟁사례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리포트에 실어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이나 금융 정보를 전달하기로 했다.
소비자리포트 주제에 맞게 '금융가이드' 형식의 간략한 형태로 자주 발간하고리포트 주요 내용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