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ㆍ50대 중장년층 남성 주요 고객으로 부상
인터넷 쇼핑 매출이 주말보다는 월요일에 많고,40∼50대와 남성이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029780]는 작년 6월부터 지난 5월까지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에 인터넷 쇼핑 매출이 가장 높았고 주말에는 월요일의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3년간 하루평균 매출을 100으로 가정할 때 월요일(129), 화요일(119), 수요일(116), 목요일(113), 금요일(96) 순으로 점차 감소했으며, 특히 주말인 토요일(60)과 일요일(67)은 월요일 매출의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최근 1년간 인터넷 쇼핑 매출은 5년 전 같은 기간(2007.6∼2008.5)에 비해 2배로 증가했고, 1회 평균 이용금액은 8만4천800원으로 5년 전 동기 6만3천700원에 비해 33% 가량 늘었다.
인터넷 쇼핑 매출에서 40∼5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9.2%로 5년 전 38.2%에 비해 크게 증가했지만, 20∼30대는 47.2%로 5년 전 60.2%에 비해 감소했다.
성별에 따른 인터넷 쇼핑 고객 비중은 최근 1년간 여성이 53%로 남성보다 약간높았지만 60대 이상에서는 남성의 비중이 더 높았다. 20대는 여성이 62.9%로 압도적이었지만 30대 이후부터는 비슷해졌다가 60대 이상에서는 남성(54.3%)이 여성(45.7%)보다 비중이 더 높아졌다. 건당 평균 결제금액은 남성(9만2천612원)이 여성(7만8천675원)보다 더 높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분석으로 인터넷 쇼핑이 더는 젊은 여성의 전유물이아니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인터넷 쇼핑 매출이 주말보다는 월요일에 많고,40∼50대와 남성이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029780]는 작년 6월부터 지난 5월까지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에 인터넷 쇼핑 매출이 가장 높았고 주말에는 월요일의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3년간 하루평균 매출을 100으로 가정할 때 월요일(129), 화요일(119), 수요일(116), 목요일(113), 금요일(96) 순으로 점차 감소했으며, 특히 주말인 토요일(60)과 일요일(67)은 월요일 매출의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최근 1년간 인터넷 쇼핑 매출은 5년 전 같은 기간(2007.6∼2008.5)에 비해 2배로 증가했고, 1회 평균 이용금액은 8만4천800원으로 5년 전 동기 6만3천700원에 비해 33% 가량 늘었다.
인터넷 쇼핑 매출에서 40∼5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9.2%로 5년 전 38.2%에 비해 크게 증가했지만, 20∼30대는 47.2%로 5년 전 60.2%에 비해 감소했다.
성별에 따른 인터넷 쇼핑 고객 비중은 최근 1년간 여성이 53%로 남성보다 약간높았지만 60대 이상에서는 남성의 비중이 더 높았다. 20대는 여성이 62.9%로 압도적이었지만 30대 이후부터는 비슷해졌다가 60대 이상에서는 남성(54.3%)이 여성(45.7%)보다 비중이 더 높아졌다. 건당 평균 결제금액은 남성(9만2천612원)이 여성(7만8천675원)보다 더 높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분석으로 인터넷 쇼핑이 더는 젊은 여성의 전유물이아니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