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준 하나은행장 "본부조직·성과평가체계 개편"

입력 2013-10-01 10:13  

하나은행은 본부 조직을 개편하고 임직원 성과평가체계(KPI)를 개선한다고 1일 밝혔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이날 Ɗ분기 조회사'를 통해 "고객 특성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영업추진과 지원을 극대화하도록 본부조직을 재편함과 동시에 비효율적인 부분은 줄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행장은 "고객중심의 자율경영 강화를 위해 내년도 KPI를 개선할 것"이라며 "영업관련 핵심지표 위주로 항목을 단순화하고 영업별 특성에 맞는 전략을 수립·실행할 수 있도록 평가지표를 선택하는 방안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점포는 리테일영업(개인영업)을 강화하고, 리테일 점포는 기업영업을강화해야 한다"며 "기업점포는 거래 기업 임직원 대상 개인거래를 활성화하고, 가계점포는 외환거래 등 기업거래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기업금융과 리테일 업무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을 우대할 것"이라고도 했다.

김 행장은 "현재 대내외 경기를 고려할 때 은행 수익성의 핵심지표인 순이자마진(NIM)의 개선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수익성 증대를 독려했다. 다만 "3분기를 바닥으로 NIM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zhe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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