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2일 소공로 본사에서 위성호 사장과 최동천 마스타카드코리아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 마케팅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은 신한카드가 보유한대규모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과 가맹점, 카드사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연결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양사는 또 빅데이터 관련 업무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협력수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해 산출한 업종별 고객 소비 트렌드, 미래 경기예측 등을 토대로 한 '신한카드 지수'를 개발해 내년부터 매달 발표하기로 했다.
위 사장은 "마스타카드와의 협력 체결을 계기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한층 끌어올려 이를 활용한 마케팅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양사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은 신한카드가 보유한대규모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과 가맹점, 카드사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연결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양사는 또 빅데이터 관련 업무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협력수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해 산출한 업종별 고객 소비 트렌드, 미래 경기예측 등을 토대로 한 '신한카드 지수'를 개발해 내년부터 매달 발표하기로 했다.
위 사장은 "마스타카드와의 협력 체결을 계기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한층 끌어올려 이를 활용한 마케팅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