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가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을 꾸려 활동에 나선다.
협회는 9일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이수창 협회 회장과 오순명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 생보사 소비자업무 담당임원(CCO) 등 7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
협회는 발대식에서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계층별 생명보험 정보제공 기회를 늘릴 방안을 담은 신뢰 제고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협회는 현장중심의 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하고자 CCO가 지역별 소비자와 만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비자 불만 사항을 직접 듣기로 했다.
분기별로 서울, 부산, 광주 등 주요 도시에서 거리 캠페인에 나서 소비자와의접촉도 늘리기로 했다.
또 기존 고객에 대한 찾아가는 계약관리 서비스, 휴면보험 조회서비스 안내, 미청구 사망보험금 찾아주기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 우수사례를 공유해 소비자의신뢰를 높이려는 노력을 업계에 확산할 계획이다.
업계 공동으로 6월과 10월 소비자 상담직원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협회 차원에서도 우수한 생보사엔 포상하기로 했다.
서울 등 대도시보다 생명보험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은 지방 거주 소비자를 위해 현장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일반인·교사 등 대상별로 특화된 맞춤형보험 교육을 시행, 보험에 대한 기본지식을 전달하고 보험 신뢰를 높이기로 했다.
보험용어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대체하는 작업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협회는 9일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이수창 협회 회장과 오순명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 생보사 소비자업무 담당임원(CCO) 등 7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
협회는 발대식에서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계층별 생명보험 정보제공 기회를 늘릴 방안을 담은 신뢰 제고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협회는 현장중심의 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하고자 CCO가 지역별 소비자와 만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비자 불만 사항을 직접 듣기로 했다.
분기별로 서울, 부산, 광주 등 주요 도시에서 거리 캠페인에 나서 소비자와의접촉도 늘리기로 했다.
또 기존 고객에 대한 찾아가는 계약관리 서비스, 휴면보험 조회서비스 안내, 미청구 사망보험금 찾아주기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해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 우수사례를 공유해 소비자의신뢰를 높이려는 노력을 업계에 확산할 계획이다.
업계 공동으로 6월과 10월 소비자 상담직원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협회 차원에서도 우수한 생보사엔 포상하기로 했다.
서울 등 대도시보다 생명보험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은 지방 거주 소비자를 위해 현장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일반인·교사 등 대상별로 특화된 맞춤형보험 교육을 시행, 보험에 대한 기본지식을 전달하고 보험 신뢰를 높이기로 했다.
보험용어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대체하는 작업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