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서민들의 금융생활을 돕기 위해금융전문가가 1대 1로 무료 상담해 주는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상담 내용은 부채관리, 저축과 투자, 금융투자시 위험관리, 생활 관련 세금, 은퇴 준비 등이다.
그러나 금융회사 상품 소개는 제외된다.
이 서비스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서 대면 상담하거나 금감원 콜센터(☎ 국번없이 1332)를 통해 전화 상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금감원 조성래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지난해 12월 시범운영한 결과 총 130건의상담 사례 중 75%가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이 있었다"며 "재무설계 등에 관한 상담필요성이 있는 서민에게 이 서비스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princ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상담 내용은 부채관리, 저축과 투자, 금융투자시 위험관리, 생활 관련 세금, 은퇴 준비 등이다.
그러나 금융회사 상품 소개는 제외된다.
이 서비스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서 대면 상담하거나 금감원 콜센터(☎ 국번없이 1332)를 통해 전화 상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금감원 조성래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지난해 12월 시범운영한 결과 총 130건의상담 사례 중 75%가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이 있었다"며 "재무설계 등에 관한 상담필요성이 있는 서민에게 이 서비스를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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