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14개국 소비자 조사 결과…한국은 중국, 홍콩 이어 3위
한국 소비자 10명 중 7명은 명품 가방 등 500달러(약 57만원) 이상의 고가품을 한 가지 이상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소비자의 고가품 소유 비율은 아시아·태평양 14개국 중에서 세 번째로 높았다.
15일 마스터카드가 공개한 '소비자 구매 우선 순위 조사'에 따르면 500달러 이상 나가는 고가품을 소유한 한국 소비자 비율은 67%였다.
고가품 소유 비율로 따지면 중국(81%), 홍콩(75%)에 이어 3위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 5∼6월 서울, 부산지역에서 은행 계좌를 소유한 18∼64세 한국인 남녀 421명 등 아태지역 소비자 7천5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소비자가 가장 많이 가진 고가품(중복 선택)은 명품 의류·피혁 제품(29%)이었다.
IT기기(24%), 명품 신발·액세서리(23%), 보석(21%)이 그다음을 차지했다.
고가품을 사기 위한 사전 정보로 온라인 블로그 후기를 본다는 응답자(52%)가가장 많았다.
구매까지 한 달 정도 고민한다는 응답(54%)이 절반이 넘었다.
일반적으로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 소비자의 고가품 소유 비율이 낮게 나타났다.
조사 대상국에서는 베트남이 14%로 가장 낮았다.
일본은 한국보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높지만 고가품 소유비율은 56%로 한국보다 낮았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한국 소비자 10명 중 7명은 명품 가방 등 500달러(약 57만원) 이상의 고가품을 한 가지 이상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소비자의 고가품 소유 비율은 아시아·태평양 14개국 중에서 세 번째로 높았다.
15일 마스터카드가 공개한 '소비자 구매 우선 순위 조사'에 따르면 500달러 이상 나가는 고가품을 소유한 한국 소비자 비율은 67%였다.
고가품 소유 비율로 따지면 중국(81%), 홍콩(75%)에 이어 3위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 5∼6월 서울, 부산지역에서 은행 계좌를 소유한 18∼64세 한국인 남녀 421명 등 아태지역 소비자 7천5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소비자가 가장 많이 가진 고가품(중복 선택)은 명품 의류·피혁 제품(29%)이었다.
IT기기(24%), 명품 신발·액세서리(23%), 보석(21%)이 그다음을 차지했다.
고가품을 사기 위한 사전 정보로 온라인 블로그 후기를 본다는 응답자(52%)가가장 많았다.
구매까지 한 달 정도 고민한다는 응답(54%)이 절반이 넘었다.
일반적으로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 소비자의 고가품 소유 비율이 낮게 나타났다.
조사 대상국에서는 베트남이 14%로 가장 낮았다.
일본은 한국보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높지만 고가품 소유비율은 56%로 한국보다 낮았다.
porqu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