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보험 관련 업무상담을 해 주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했다.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을 높여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하면 된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 키워드를 넣은 뒤 카테고리를 선택해 상품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가입 상품안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은 FAQ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 콜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했다.
라이나생명은 한국IBM 글로벌비즈니스 사업부문과 기술 제휴를 맺고 응답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정확성을 높여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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