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뱅킹 추진을 위해 해외 비대면 전담 마케팅 그룹인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를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는 바이럴마케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우리은행이 추진 중인 플랫폼 연계 해외 금융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해외 비대면 고객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이다.
해외 점포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 중 다양하게 SNS를 운영하고, 현지 커뮤니티참여가 활발하면서 점포장 추천을 받은 총 2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직원에게는 업무용 태블릿PC를 지원하고, 2017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초청해 위비플랫폼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글로벌 디지털뱅크 추진 때 ▲ 실무협의회에 참여 ▲ 국외 점포 위비 콘텐츠적용 시 모니터링 참여 ▲ 바이럴 마케터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 젊은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해 장기적으로 현지 잠재고객이 위비뱅크, 위비톡 등 금융플랫폼을이용, 해외 수익기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는 바이럴마케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우리은행이 추진 중인 플랫폼 연계 해외 금융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해외 비대면 고객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이다.
해외 점포에서 일하는 현지 직원 중 다양하게 SNS를 운영하고, 현지 커뮤니티참여가 활발하면서 점포장 추천을 받은 총 2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직원에게는 업무용 태블릿PC를 지원하고, 2017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초청해 위비플랫폼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글로벌 디지털뱅크 추진 때 ▲ 실무협의회에 참여 ▲ 국외 점포 위비 콘텐츠적용 시 모니터링 참여 ▲ 바이럴 마케터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 젊은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해 장기적으로 현지 잠재고객이 위비뱅크, 위비톡 등 금융플랫폼을이용, 해외 수익기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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