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가격 1천100만원
LG전자[066570]는 2일 '꿈의 화질'로 불리는 차세대 TV인 55인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보다 얇은 4mm대의 두께에 10kg의 초경량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무반사 코팅 처리 기술로 외부광의 간섭을 최소화해 시청 환경을 최적화했다.
OLED는 기존 LCD의 액정과 달리 화면을 구성하는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내고 반응속도도 1천 배 이상 빨라 화질이 뛰어난 데다 광원(백라이트)이 필요 없어두께가 얇고 전력효율이 좋다.
하지만 낮은 수율(생산효율성)과 발열 문제 등이 양산(제품화)에 걸림돌이 돼왔다.
LG전자는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픽셀을 추가한 'WRGB 방식'의 자체 기술로 이를 해결했다.
LG전자는 이날부터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23곳, 베스트샵 8곳,삼성동 코엑스(COEX) 내 LG 시네마3D 스마트TV 체험매장 등 전국 32개 매장에 올레드 TV를 전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국내 판매가격은 1천100만원이다.
오는 31일까지 구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순금 골드카드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전자[066570]는 2일 '꿈의 화질'로 불리는 차세대 TV인 55인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보다 얇은 4mm대의 두께에 10kg의 초경량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무반사 코팅 처리 기술로 외부광의 간섭을 최소화해 시청 환경을 최적화했다.
OLED는 기존 LCD의 액정과 달리 화면을 구성하는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내고 반응속도도 1천 배 이상 빨라 화질이 뛰어난 데다 광원(백라이트)이 필요 없어두께가 얇고 전력효율이 좋다.
하지만 낮은 수율(생산효율성)과 발열 문제 등이 양산(제품화)에 걸림돌이 돼왔다.
LG전자는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픽셀을 추가한 'WRGB 방식'의 자체 기술로 이를 해결했다.
LG전자는 이날부터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23곳, 베스트샵 8곳,삼성동 코엑스(COEX) 내 LG 시네마3D 스마트TV 체험매장 등 전국 32개 매장에 올레드 TV를 전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국내 판매가격은 1천100만원이다.
오는 31일까지 구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순금 골드카드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