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상세 내용 설명>>지난해 매출 29조4천억 최대·영업익 9천100억한상범 사장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 선도한 성과"
LG디스플레이[034220]가 세계 경제 불황에도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분기 사상 최고 매출 행진을 이어가며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8조7천426억원, 영업이익은 5천873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4분기 매출액은 2011년 4분기(6조6천100억원)보다 32%, 3분기(7조5천930억원)에비해선 15% 늘어나면서 3분기에 이어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011년 4분기에는 1천547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지만 작년 4분기에는 흑자를 기록했다. 전분기(2천971억원)보다는 98%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3천190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매출액도 2011년(24조2천913억원)보다 21% 증가한 29조4천297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연간 영업이익은 9천124억원으로 전년도 7천635억원 적자에서 한해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계절적 성수기와 맞물려 매출이 고루 늘어난 데다 고해상도의 스마트기기용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된 제품 전략이 주효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AH-IPS(고해상도 광시야각), FPR(편광필름패턴) 3D 등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한 데 따른 성과"라고평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선보인 초고해상도(UHD) TV와 55인치 올레드(OLED)TV 등 기술 혁신제품을 앞세워 시장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LCD(액정표시장치) 판매량(면적기준)은 전분기 대비 약10% 증가한 1천6만㎡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판매 비중을 보면 TV용 LCD 패널이 43%, 모니터용 패널이 16%, 노트북PC용 패널이 10%, 태블릿 PC용 패널이 17%, 모바일용 패널이 14%를 각각 차지했다.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현금·현금성 자산은 2조6천538억원이며, 순차입금 비율은 18% 수준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했다.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지난해의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정호영 부사장은 "올해 1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요인으로 전분기보다 10%대 중반 수준의 감소가 예상되지만 그 폭은제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수익성을 제고하고 전체 경영자원의 운영 최적화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유지할 방침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디스플레이[034220]가 세계 경제 불황에도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분기 사상 최고 매출 행진을 이어가며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8조7천426억원, 영업이익은 5천873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4분기 매출액은 2011년 4분기(6조6천100억원)보다 32%, 3분기(7조5천930억원)에비해선 15% 늘어나면서 3분기에 이어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011년 4분기에는 1천547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지만 작년 4분기에는 흑자를 기록했다. 전분기(2천971억원)보다는 98%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3천190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매출액도 2011년(24조2천913억원)보다 21% 증가한 29조4천297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연간 영업이익은 9천124억원으로 전년도 7천635억원 적자에서 한해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계절적 성수기와 맞물려 매출이 고루 늘어난 데다 고해상도의 스마트기기용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된 제품 전략이 주효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AH-IPS(고해상도 광시야각), FPR(편광필름패턴) 3D 등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한 데 따른 성과"라고평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선보인 초고해상도(UHD) TV와 55인치 올레드(OLED)TV 등 기술 혁신제품을 앞세워 시장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LCD(액정표시장치) 판매량(면적기준)은 전분기 대비 약10% 증가한 1천6만㎡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판매 비중을 보면 TV용 LCD 패널이 43%, 모니터용 패널이 16%, 노트북PC용 패널이 10%, 태블릿 PC용 패널이 17%, 모바일용 패널이 14%를 각각 차지했다.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현금·현금성 자산은 2조6천538억원이며, 순차입금 비율은 18% 수준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했다.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 전략으로 지난해의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정호영 부사장은 "올해 1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요인으로 전분기보다 10%대 중반 수준의 감소가 예상되지만 그 폭은제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수익성을 제고하고 전체 경영자원의 운영 최적화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유지할 방침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