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수요가 증가세를 지속하고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 내비게이션이나 뒷좌석 DVD플레이어용으로 출하된 TFT-LCD(박막트랜지스터 액정디스플레이)는 4천900만대로 전년보다 16% 증가했다.
지난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출하량을 업체별로 보면 재팬디스플레이가 32.8%의점유율로 1위를 했다. 재팬디스플레이는 일본의 소니, 도시바, 히타치가 합작해 지난해 4월 설립한 회사이다.
이어 샤프가 27.1%로 뒤를 잇는 등 일본업체들이 강세를 보였다.
파나소닉, 알파인, 파이어니어 등 일본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세트 메이커들이일본에서의 자동차용 TFT-LCD 수요를 견인했다.
우리나라의 LG디스플레이[034220]는 15.3%로 시장점유율 3위에 올랐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수요가 계속 증가해 2016년에는 7천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9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 내비게이션이나 뒷좌석 DVD플레이어용으로 출하된 TFT-LCD(박막트랜지스터 액정디스플레이)는 4천900만대로 전년보다 16% 증가했다.
지난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출하량을 업체별로 보면 재팬디스플레이가 32.8%의점유율로 1위를 했다. 재팬디스플레이는 일본의 소니, 도시바, 히타치가 합작해 지난해 4월 설립한 회사이다.
이어 샤프가 27.1%로 뒤를 잇는 등 일본업체들이 강세를 보였다.
파나소닉, 알파인, 파이어니어 등 일본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세트 메이커들이일본에서의 자동차용 TFT-LCD 수요를 견인했다.
우리나라의 LG디스플레이[034220]는 15.3%로 시장점유율 3위에 올랐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수요가 계속 증가해 2016년에는 7천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