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두바이서 삼성중동포럼 개최
삼성전자[005930]가 중동 5개국의 아랍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선보이며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각) 아랍에리미트 두바이에서 삼성중동포럼을 열고 중동지역 바이어와 미디어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형 스마트TV와 울트라HD TV S9 등 전략 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 중 스마트TV F8000과 F7000 시리즈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5개 지역의 아랍어와 300여 개의 아랍어 단어를 인식해 음성으로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사우디아라비아식 아랍어만 인식할 수 있었다.
또한 예전과 달리 두 손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고 화면 속 사진을 회전하는등 TV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동작 인식 기능도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의 85인치 S9 울트라HD TV도 선보이고 에볼루션 키트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에볼루션 키트는 2012년형 스마트TV 7·8·9 시리즈에 장착하면 최신 하드웨어사양으로 변경돼 2013년형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이 날 포럼에는 중동의 유료 케이블TV 사업자인 OSN(Orbit Showtime Network)의데이비드 버토랙 최고경영자가 참석해 삼성전자와 전략 파트너십도 발표한다.
특히 OSN 사의 HD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스마트TV, 갤럭시 시리즈 모바일 기기,스마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 사이에서 연동해 볼 수 있는 OSN 플레이 앱 서비스도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OSN과의 협력이 스마트TV 플랫폼과 방송사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중동 TV 시장 점유율은 작년 매출 기준으로 34%(시장조사기관 GfK)다. 특히 스마트TV와 LED TV 부문에서는 4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중동 지역의 냉장고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19.2%)를 차지한것은 TV와 스마트폰 부문에서 공고하게 다진 브랜드 이미지가 가전 시장에서도 큰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힘입어 중동 지역에서 왕족을 비롯한 고위층을 대상으로 한 VVIP 마케팅은 물론 라마단 캠페인 등 이슬람권의 특성을 살린 특화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중동총괄 배경태 부사장은 "중동은 연평균 10% 이상 전자 제품 시장이성장할 정도로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며 "2013년형 스마트TV를 바탕으로 새로운 매출 신기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전자[005930]가 중동 5개국의 아랍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선보이며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각) 아랍에리미트 두바이에서 삼성중동포럼을 열고 중동지역 바이어와 미디어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형 스마트TV와 울트라HD TV S9 등 전략 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 중 스마트TV F8000과 F7000 시리즈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5개 지역의 아랍어와 300여 개의 아랍어 단어를 인식해 음성으로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사우디아라비아식 아랍어만 인식할 수 있었다.
또한 예전과 달리 두 손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고 화면 속 사진을 회전하는등 TV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동작 인식 기능도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의 85인치 S9 울트라HD TV도 선보이고 에볼루션 키트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에볼루션 키트는 2012년형 스마트TV 7·8·9 시리즈에 장착하면 최신 하드웨어사양으로 변경돼 2013년형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이 날 포럼에는 중동의 유료 케이블TV 사업자인 OSN(Orbit Showtime Network)의데이비드 버토랙 최고경영자가 참석해 삼성전자와 전략 파트너십도 발표한다.
특히 OSN 사의 HD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스마트TV, 갤럭시 시리즈 모바일 기기,스마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 사이에서 연동해 볼 수 있는 OSN 플레이 앱 서비스도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OSN과의 협력이 스마트TV 플랫폼과 방송사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중동 TV 시장 점유율은 작년 매출 기준으로 34%(시장조사기관 GfK)다. 특히 스마트TV와 LED TV 부문에서는 4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중동 지역의 냉장고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19.2%)를 차지한것은 TV와 스마트폰 부문에서 공고하게 다진 브랜드 이미지가 가전 시장에서도 큰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힘입어 중동 지역에서 왕족을 비롯한 고위층을 대상으로 한 VVIP 마케팅은 물론 라마단 캠페인 등 이슬람권의 특성을 살린 특화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중동총괄 배경태 부사장은 "중동은 연평균 10% 이상 전자 제품 시장이성장할 정도로 잠재력이 큰 지역"이라며 "2013년형 스마트TV를 바탕으로 새로운 매출 신기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