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조사
소비자 10명중 8명 이상이 향후 소비를 줄이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장바구니 동향 조사에서 향후 소비계획을 물은 결과 86.8%가 '줄이겠다'고했다.
소비를 줄이려는 품목(복수응답)으로 남성의 53.0%가 오락·취미·스포츠를 꼽았고 이어 의복(45.6%), 음식료품(44.2%), 컴퓨터·통신기기(13.4%)를 들었다.
여성은 의복(55.8%), 음식료품(37.3%), 오락·취미·스포츠(33.6%), 화장품(23.
0%) 등의 순이었다.
절약형 소비방법에 대해 41.2%는 '구매 횟수를 줄인다'고 했고, 24.5%는 '동일상품의 최저가를 찾아 구매한다', 14.4%는 '저가형 브랜드상품을 구매한다', 13.6%는 '구매를 포기한다'고 답했다.
hopem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소비자 10명중 8명 이상이 향후 소비를 줄이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8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장바구니 동향 조사에서 향후 소비계획을 물은 결과 86.8%가 '줄이겠다'고했다.
소비를 줄이려는 품목(복수응답)으로 남성의 53.0%가 오락·취미·스포츠를 꼽았고 이어 의복(45.6%), 음식료품(44.2%), 컴퓨터·통신기기(13.4%)를 들었다.
여성은 의복(55.8%), 음식료품(37.3%), 오락·취미·스포츠(33.6%), 화장품(23.
0%) 등의 순이었다.
절약형 소비방법에 대해 41.2%는 '구매 횟수를 줄인다'고 했고, 24.5%는 '동일상품의 최저가를 찾아 구매한다', 14.4%는 '저가형 브랜드상품을 구매한다', 13.6%는 '구매를 포기한다'고 답했다.
hopem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