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343건 신고…"개인정보 유출 우려"
한국전력공사는 9일 자사를 사칭하는 휴대전화문자메시지로 피싱을 시도하는 사례가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3일간 '전기요금이 미납돼 중지 예정입니다. 조회 후 납부 바랍니다'는 메시지와 함께 특정 사이트의 링크가 담긴 메시지를 받았다는 신고가 343건 접수됐다.
한전은 이 주소에 접속하면 개인정보 유출용 악성 코드를 내려받게 될 우려가있다고 보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유해성 검증과 폐쇄를 의뢰했다.
피싱 메시지의 발신번호는 1599-0110, 1588-1233, 1588-0123, 157 등 다양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전은 자사가 보내는 메시지에는 고객번호와 상세 요금(미납)내용이 명시돼 있고 발신번호도 국번 없이 123으로 표시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평소 문자 메시지로 요금 정보를 받지 않음에도 갑자기 안내 메시지가 오는 등의심스러운 경우는 한전 고객센터(☎ 123)에서 확인·신고하라고 덧붙였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한국전력공사는 9일 자사를 사칭하는 휴대전화문자메시지로 피싱을 시도하는 사례가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3일간 '전기요금이 미납돼 중지 예정입니다. 조회 후 납부 바랍니다'는 메시지와 함께 특정 사이트의 링크가 담긴 메시지를 받았다는 신고가 343건 접수됐다.
한전은 이 주소에 접속하면 개인정보 유출용 악성 코드를 내려받게 될 우려가있다고 보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유해성 검증과 폐쇄를 의뢰했다.
피싱 메시지의 발신번호는 1599-0110, 1588-1233, 1588-0123, 157 등 다양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전은 자사가 보내는 메시지에는 고객번호와 상세 요금(미납)내용이 명시돼 있고 발신번호도 국번 없이 123으로 표시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평소 문자 메시지로 요금 정보를 받지 않음에도 갑자기 안내 메시지가 오는 등의심스러운 경우는 한전 고객센터(☎ 123)에서 확인·신고하라고 덧붙였다.
sewonle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